보험 영업에서 DB는 전장에서의 실탄과도 같다. 그만큼 DB의 활용이 중요해졌으며, 어떻게 활용하느냐 따라 그 가치가 확연하게 차이가 난다.

이러한 현 상황에 발맞춰 더좋은보험지에이연구소는 DB 개발, 활용 및 관리를 위한 교육과정을 신설하고 온라인보험DB마케터(이하 DB마케터) 자격증을 도입했다.

보험설계사, 즉 FP의 가장 중요한 성공요소는 고객 발굴이다. 또한 그 고객에게서 파생되는 다른 고객과의 연결이 성패를 좌우한다.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고객 DB다.

현재 DB는 온라인 마케팅이나 홈쇼핑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개발되고 있으나, DB 양과 질은 갈수록 낮아짐에도 불구하고 단가는 오히려 오르고 있어 FP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가성비 높은 DB를 제공하지 않고서는 FP 증원도, 조직 장악도 하기 어려운 상황. 이에 더좋은보험지에이연구소는 FP 스스로 DB를 발굴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DB메이커’를 개발해 출시한바 있다.

DB메이커는 FP가 고객에게 보내는 각종 SNS활동등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스스로 DB를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다만 목표한 DB숫자에 정확하고 빠르게 도달하기 위해서는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DB수급과 활용에 대한 교육이 수반되어야 한다.

이를 착안해 개발된 것이 DB마케터 자격증이다. 이 자격증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면 3개월 안에 본인이 필요한 DB를 자급 할 수 있는 DB마케터가 된다는 것이 연구소 측의 설명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온라인 동영상 10강과 2주간의 오프라인 심화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교육과정에는 온라인 마케팅의 기초적인 이해부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마케팅 교육이 포함돼 있다.

더불어 습득한 DB활용 실전 노하우 교육도 함께 진행되는데, 온라인 마케팅 전문기업 출신 강사와, 보험 DB 발굴에 종사한 전문가들이 강의를 책임진다.

전문 DB마케터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자격증이 주어지며, DB마케터로써 인정받게 된다. 

한편 DB메이커 자격증 취득 교육은 20~30명 단위 단체로 신청하면 단체 할인이 가능하다. 또한 오픈 기념으로 수강료 50% 할인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10강으로 구성돼 있는 온라인보험DB마케터 동영상 교육 프로그램(10만원상당)이 무료로 제공된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