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고 수준 환급률… 7년납시점 업계 1위
업계 유일 3단계 체감납입방식… 납입기간 경과할수록 보험료 줄어
물가상승으로 보장가치 하락해도 걱정 끝…가입 1년후부터 최대 200% 체증
납입완료후 수수료 없이 중도인출 가능... 1년 12회까지
업계유일 보장자산 세대이동… 저축성변액보험전환·피보험자 전환 가능
계약 후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20년간 진료예약,앰뷸런스 지원 등 서비스 혜택

처브라이프 ‘Chubb 수(秀) 종신보험’이 9월 업그레이드 되면서 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납입기간동안 보험료 변동이 없는 일반납입형(1종) 외에 총 납입보험료는 적고 해지환급률은 더높은 체감납입형(2종)을 추가했다.

체감납입형(2종)은 고객이 납입하는 보험료와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환급률의 경쟁력을 동시에 업그레이드한 실속형이다.

가입 후 1년부터 보장금액이 최대 200% 까지 체증하는 장점은 그대로 둔 채, 장단기 환급률을 높이고 고객이 부담하는 보험료는 줄여 가성비를 더 높이고 소비자의 선택권을 확대했다.

◇ 업계 최고 수준의 환급률… 7년납시점 업계 1위

‘Chubb 수(秀) 종신보험’’ 핵심은 단기납 플랜이다.

소비자의 수요가 높은 보험료 납입완료시점 장단기 환급률을 경쟁사대비 높였다. 특히 7년납의 경우 보험료 완납시점 환급률은 업계 최고 수준이다.

‘Chubb 수(秀) 종신보험(체감납입형,40세 남자)'의 경우 7년납 납입완료시점 환급률은 105.1%로 업계 상위권인 KDB생명 104.5%, DB생명 103.3%보다 더 높다.

간편심사형 역시 납입완료시점 환급률이 105.3%로 업계 최고다. 특히 일반심사형이나 간편심사형 모두 완납시점 환급률 뿐만 아니라 장기환급률에서도 업계 최고 수준이다.

또한 보험유형을 다양화해 소비자의 선택지를 넓혔다.

체감납입형(2종)은 일반납입형(1종)대비 납입보험료 완납시점 해지환급률이 5.2%정도 높다.

보험료 납입기간은 7, 10, 15, 20년 중 선택 가능하며, 특약 가입을 통해 추가납입 또한 수시로 가능하다. 보험형태는 일반심사형과 간편심사형으로 구분되는데 일반심사형은 1천만원~10억원, 간편심사형 1천만원~3억원까지 가입 할 수 있다.

자료: 처브라이프생명

◇ 업계 유일 3단계 체감납입방식… 납입기간 경과할수록 보험료 줄어

‘Chubb 수(秀) 종신보험’’의 3단계 보험료 체감 납입구조는 보험료 절감효과로 소비자 호응이 높다. 납입기간이 지날수록 보험료가 줄어들게 설계됐다.

이달 새롭게 출시되면서 납입기간동안 보험료가 동일한 일반납입형(1종) 외에 추가로 보험료를 3단계 납입 구조로 납입하는 체감납입형(2종)을 보강했다. 

'3단계 체감납입방식'이란 보험료 납입기간을 3개 구간(제1 납입기간, 제2 납입기간, 제3 납입기간)으로 구분하여 제 1납입기간에는 제 2납입기간의 75%를 더한 보험료를 납입하고, 제 3납입기간에는 제2납입기간 월납보험료의 25% 수준만 보험료를 납부하면 된다.

소득이 있을 때 보험료를 조금 더 내고, 소득이 없거나 줄어들었을 때는 4분의 1(25%)만 내는 상품이다.

일반납입형(1종)대비 체감납입형(2종)이 총납입보험료가 적고 해지환급률이 더 높다. 

◇ 물가상승으로 보장가치 하락해도 걱정 끝…가입 1년후부터 최대 200%체증

‘Chubb 수(秀) 종신보험’’은 가입 1년 후부터 매년 5%씩 최대 20년간 사망보험금이 증가하는 체증형 종신보험이다.

가입기간이 경과할수록 보장금액이 체증적으로 늘어나고 주계약 보험료 납입 완료 시점에 납입완료 보너스도 추가된다. 보장금액이 최대 200%까지 체증하도록 설계됐다.

물가상승(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보장금액 가치가 하락해도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납입완료후 수수료 없이 중도인출 가능... 1년에 12회까지 

‘Chubb 수(秀) 종신보험’은 Cash Value가 높다. 보험가입이후 목돈이 필요한 경우 보험료 납입기간이 완료된 이후부터 연 1회에 한하여 계약자적립금의 일부를 인출할 수 있다.

'납입완료보너스적립금'의 100% 범위 이내에서 '납입완료보너스적립금'의 일부를 인출할 수 있다.

중도인출은 추가납입분 이내에서 1년에 12회까지 가능하다.

중도인출 수수료와 추가납입 수수료 없이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 업계유일 보장자산 세대이동… 저축성변액보험전환·피보험자 전환 가능

보험계약일로부터 7년이 지난 계약은 납입완료후 저축성 변액보험(변액연금 제외)으로 전환 가능하다.

저축성 변액보험으로 전환 신청하는 경우, 계약자는 전환후 계약의 피보험자를 전환전 계약의 피보험자 배우자 또는 자녀로 교체 가능하다.

◇ 계약 후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20년간 진료예약, 앰뷸런스 지원 등

 ‘Chubb 수(秀) 종신보험’’은 피보험자 및 피보험자의 직계가족을 대상으로 가입금액 3천만원 이상 가입 시 헬스케어서비스를 20년간 제공한다.

헬스케어서비스로 건강상담(24시간 365일), 진료예약, 검진우대 등 평상케어와 대형병원 진료예약, 이송차량 지원(앰뷸런스 동일권역권, 연1회) 등의 의료서비스가 제공된다.

 

※유튜브 채널 '보험저널TV'를 구독하면 더 많은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https://youtube.com/channel/UC6v10hcO7KLhWBNYZE4vkDQ)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