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환주 KB생명 대표이사

 
내년 새롭게 출범하는 ‘KB라이프생명보험’의 초대 대표이사 후보로 이환주 KB생명보험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KB금융지주는 23일 계열사 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대추위)를 열어 KB생명보험과 푸르덴셜생명의 통합 법인인 KB라이프생명보험의 초대 대표이사 후보로 이환주 KB생명보험 대표이사를 추천했다고 밝혔다. 

대추위는 이 후보가 통합 생명보험사가 당면한 과제를 돌파할 수 있는 리더십을 지니고 있으며, 조직·지배구조·문화 전반의 구조적 변화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확보할 수 있는 인물이라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KB생명 이환주 대표는 정통 KB 출신으로 그룹사 핵심업무를 수행한 경험이 풍부해 통합법인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아 왔다.

KB국민은행 영업기획부장, 외환사업본부장, 개인고객그룹 전무, 경영기획그룹 부행장, KB금융 재무총괄(CFO) 등 요직을 맡아온 ‘재무통’으로 알려져 있으며, 올해 1월 KB생명 대표이사로 발탁됐다. 

한편 KB생명보험과 푸르덴셜생명보험은 성공적인 통합 생명보험사 출범을 위해 양사 임직원 대상 워크숍, 이벤트, 통합 뉴스레터 발행 등 을 진행한 바 있으며, 영업 지원, IT, 자산 운용, 회계, HR 등 여러 부분의 공동 운영을 통해 화학적 물리적 결합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 연말까지 통합 사옥인 ‘KB라이프타워'로 업무공간을 일원화할 수 있도록 스마트오피스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양사 임직원들이 새로운 근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