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보 TODAY] 신한생명,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ㆍ 하나생명, DB생명 사랑나눔 실천
상태바
[생보 TODAY] 신한생명,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ㆍ 하나생명, DB생명 사랑나눔 실천
  • 이하빈 기자
  • 승인 2019.12.1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생명, 독거노인 보호 우수기업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신한생명(대표 성대규)은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2019년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사랑 나눔의 장’ 행사에서 독거노인 보호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행사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며, 자발적으로 독거노인 후원에 참여한 기관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회적 돌봄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신한생명은 2013년부터 매년 반기에 한번 전국 소재 노인복지관과 연계하여 어르신을 지원하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달에도 45개 노인복지관과 연계하여 1600여명의 어르신께 겨울나기 용품을 방문 전달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이 활동에는 직원 및 설계사 900여명이 참여했다.

이외에도 독거어르신을 위한 ▲식료품 지원 키트 제작 및 전달 ▲미세먼지 예방물품 지원 ▲건강차 나눔 활동 ▲독거노인 사랑잇기 전화 사업 등 힘겹게 생활하고 있는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하나생명, ‘사랑의 털모자 뜨기’ 신생아 살리기 캠페인 진행

하나생명(대표 주재중)은 아프리카 세네갈 및 코트디부아르 등 저개발국가의 신생아를 살리기 위한 ‘사랑의 털모자 뜨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의 봉사 캠페인인 ‘모두하나데이’ 의 취지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사랑의 털모자 뜨기’ 캠페인은 신생아 사망률이 높은 국가에 보낼 털모자를 임직원이 직접 만들어 산모와 신생아의 안전한 출산과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참여형 기부 봉사활동이다. 하나생명에서는 사내 봉사동호회인 ‘더하기하나’를 주축으로 8년 연속으로 진행되고 있어, 사내 대표적인 겨울 봉사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 18일에는 캠페인에 참여한 직원들을 위해 모자뜨기 강좌가 열리기도 했다. 털모자는 인큐베이터 등 값비싼 의료장비를 이용하기 어려운 아기의 체온을 높여줘 저체온, 감기, 폐렴의 위협으로부터 생명을 지켜줄 수 있다. 하나생명 임직원의 정성으로 만든 털모자는 다음달 1월 중순에 국제아동권리기관인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에 전달 될 예정이다.

 


DB생명,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 실시

DB생명(대표이사 사장 이태운)은 지난 14일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날 봉사활동에 참여한DB생명 천사랑 봉사단 영업가족 및 임직원 40여 명은 10여 가구에 연탄을 직접 전달하며 이웃주민에게 따뜻한 나눔의 정을 실천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DB생명 관계자는 “쌀쌀한 날씨였지만 주변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따스한 온기를 전달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DB생명 천사랑 봉사단은 ‘가족사랑의 실천’과 ‘참 사랑의 실행’이라는 생각 아래 사랑의 연탄 나눔, 결손아동 보호단체 후원, 심장병 환우 수술 지원 등을 통해 이웃과 사회를 위한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