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굿리치 앱 
이미지/굿리치 앱 

국내 대표적인 인슈어테크 GA 리치앤코(대표 한승표)는 최근 자사가 운영하는 최대 통합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 앱의 누적 다운로드가 60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인슈어테크 앱 중에서 최다 다운로드수를 기록한 것으로, 2018년 대중에 첫 선을 보인 이후 최근 누적 다운로드 수 600만 건을 달성하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NO.1 보험앱으로써 위상을 공고히 한 것.  

그동안 수많은 보험 관련 앱들이 시장에 모습을 나타내었다가 하루 아침에 소리 소문 없이 사라지는 부침을 거듭하는 동안에도 굿리치 앱은 묵묵히 통합보험관리 앱으로서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며 고객의 선택을 받아왔다.

이 같은 성과의 비결은 지속적인 대고객 소통과 끊임없는 자체 혁신을 통한 한 발 앞선 서비스의 제공에 있으며, 이는 굿리치 앱에서 선보이는 서비스 앞에 최초라는 수식어가 자주 붙는 것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보험금 청구 서비스는 물론 업계 최초로 보험 분석 등급제, 가족 보험 조회 등 신규 기능 도입 등을 통해 사용자 경험 제고에 만전을 기해 온 동시에 최근에는 GA업계 최초로 실손 보험료 알아보기 서비스, 자동차관리 서비스를 잇따라 선보이며 대고객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 것이 있다.

보험에 대해 금융소비자들이 이해하는 정도를 따지면, 과거에는 보험에 대해 이해가 전혀 없는 고객들이 많았다면, 현재는 자신이 가입한 보험 상품을 확인하는 것을 넘어 보장 범위와 수준까지 꼼꼼히 살피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이를 반영해 굿리치 앱에서는 보험의 적정성을 이용자가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리포트를 제공, 주요 보장 내역의 유무는 물론 ‘보험 등급’과 ‘보험 지수’를 토대로 자신의 보험 보장 수준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대한민국 보험 가입자들의 성별, 연령대, 가입 현황 등을 기반하여 개개인의 맞춤 상품 추천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굿리치 앱에서는 보험 관련 해당 시기별 이슈 상황을 즉각 서비스로 구현하여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들이 놓치기 쉬운 보험 정보들까지 제공함으로써 보험과 관련된 모든 사항은 굿리치 앱 안에서 해소가 가능토록 했다.

이는 곧 고객만족도 극대화는 물론 경쟁업체들과는 명확히 차별화 포인트를 가져가고 있는 부분이며, 굿리치 앱은 회사가 조성중인 굿리치생태계에서 고객 선택의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첫 단추인 고객 접점의 전초기지로써 첨병 역할을 수행해 왔다.

굿리치 이병관 상무는 “굿리치는 지금까지 고객 곁에서 보험의 올바른 가치를 전달하는 파트너이자 동반자로서 함께 걸어왔다”며 “앞으로도 굿리치는 고객의 입장에서 지속적인 고민과 혁신을 통한 적기 솔루션 제공과 현명한 가이드 제시로 전 국민 NO.1 보험앱으로써 역할에 만전을 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