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농협 손종규 조합장(왼쪽)과 NH농협생명 윤해진 대표이사(오른쪽)가 연세의료원 의료진을 격려하고 있다./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대표이사 윤해진)이 경기 광주시에 위치한 중부농협 관내 번천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2023년 제1차 농촌의료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금번 농촌의료지원사업은 코로나 엔데믹에 맞춰 2019년 이후 4년 만에 실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중부농협 손종규 조합장 △NH농협생명 윤해진 대표이사 △서경률 연세세브란스 진료부원장 △정영수 연세세브란스 치과병원장이 참석해 의료현장을 격려했다.

농협생명은 지난해 10월 연세대학교의료원과 농촌지역 의료지원 사업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농협생명과 연세대학교의료원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간 전국 농촌지역을 순회하며 1만여 명의 농업인과 노약자를 위한 진료와 검진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병원에 방문해 진료받는 것과 동일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심전도 · 초음파 · 치과진료 등 각종 검 사장비 및 약 조제 장비 등 의료장비를 갖춘 순회진료 버스도 신규로 구비했다.

진료 대상자는 건강검진부터 결과확인 및 투약까지 원스톱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진료 시 중대 질병과 같은 이상이 발견되면 세브란스병원 전문 의료진에 의뢰해 수술 등의 후속 조치도 가능하다. 연세대학교의료원 의료진은 △심장내과 △소화기내과 △치과 △재활의학과 등 전문의 · 약사 · 물리치료사 · 간호사 등약 25여 명의 전문가로 구성된다.

농촌의료지원사업은 농업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하여 농협중앙회 공제 시절부터 꾸준하게 진행되어 온 농협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1966년 ‘농협공제 전국 순회 진료’를 최초 시작한 이래 2019년까지 지속적으로 실시해왔다. 2006년부터 2019년까지 총 144회 실시하여 약 6만 3천여 명이 진료 혜택을 받았다. 2020년 코로나19로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순회 진료 활동을 잠시 중단했으나, 작년 연세의료원과 협약을 통해 재개되었다. 이번 의료지원활동을 시작으로 농협생명은 앞으로 연간 약 2,400명이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NH농협생명 윤해진 대표이사는 “국내 최고 의료기관인 연세대학교의료원과 함께 농촌의료지원 봉사활동 진행할 수 있어 매우 뜻깊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농촌의료지원사업을 비롯하여 농업인의 실익증진과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고객사랑 보험사로서 함께할 것이다”고 소감을 말했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