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 업적 신장의 힘”…유전자분석 보험 마케팅
상태바
“200% 업적 신장의 힘”…유전자분석 보험 마케팅
  • 강성용 기자
  • 승인 2020.02.0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금융판매 에스앤피 강경철 본부장
글로벌금융판매 에스앤피 강경철 본부장

보험시장의 새로운 길을 만들어내고 있는 유전자분석 보험 마케팅은 갈수록 어려워지는 보험영업환경에서 설계사들의 ‘갈 곳’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내는 긍정적인 효과를 낳고 있다.

실제 유전자분석과 연계한 보험 마케팅은 사용처 및 재구매비율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설계사가 유전자 보험 마케팅을 접목해 신계약을 2배 이상 끌어올린 사례도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다.

글로벌금융판매 에스앤피 강경철 본부장 또한 유전자분석 보험마케팅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 이전 대비 약 200%의 신장을 기록하고 있다.

강경철 본부장은 30여년 전 보험업계에 입문해 영업소장, 손해사정업무, 소송업무, 지점장, 교육 매니저 총괄업무 등을 거쳐 2014년 12월부터는 글로벌금융판매 에스앤피 총괄 스마트정보미팅 전임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금융 및 보험 전문성을 기르기 위해 현재 경제학과 재학하는 등 남다른 열정의 소유자다.

강 본부장은 지난해 1월 유전자 분석이라는 제노플랜 키트를 접하게 되었다. 스티브잡스나 안젤리나졸리가 질병의 발견과 대비를 위해 유전자분석을 활용한 것 정도를 알고 있었으나, 보험과 연계될 수 있는 부분을 제노플랜헬스케어 유전자분석 설명회를 통해 알게 되었다.

“내 몸 속의 유전력을 바탕으로 예방하고 보장한다”라는 획기적인 보험마케팅에 꽃힌 강 본부장은 바로 현장에 도입, 실제 유전자 분석을 통한 맞춤형보험으로 보험 소비자에게 소개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유전자분석을 통한 컨설팅 이후 이전 업적과 대비시 약 200% 신장하는 성과를 올렸다. 강 본부장의 유전자 분석 고객은 월 7~8명으로 년간 98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유전자분석을 진행했다.

강 본부장은 고객반응이 예상 보다 훨씬 좋았다고 말한다. 기존 고객에게는 추가 계약이, 신규 고객에게는 가족 전체가 새로운 보험으로 바뀌게 되는 효과를 보기도 했다고 전했다.

실제 강 본부장을 통해 보험컨설팅을 받은 고객이 가까운 친인척 등을 소개하는 등 스스로 보험을 찾는 등의 효과가 있었다.

그는 “미래 내 몸 속 유전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보장으로 컨설팅 할 수 있다는 특징은 고객 역시도 매우 흡족해하고 있다”며, “나아가 고객은 유전자분석을 통해 건강상 취약한 부분을 확인해 예방적인 식생활로 관리하는 등 건강관리에 한층 관심을 가지는 긍정적인 상황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유전자보험 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은 지속성장이 가능한 점이라며,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보험소비자에게 먼저 어떠한 이익을 줄 것인가를 찾는 컨설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