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생명, 보험료 만큼 환급금 받는 [약:속] 종신보험 출시
상태바
KB생명, 보험료 만큼 환급금 받는 [약:속] 종신보험 출시
  • 최환의 기자
  • 승인 2020.02.07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 해지환급금이 경과기간별 납입보험료에 비례하여 정해지는 [약:속] 종신보험 출시


KB생명보험(사장 허정수)은 KB,[약:속]종신보험(무배당 해지환급금 과소지급형)을 7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업계 최초로 해지환급금이 경과기간별 납입보험료에 비례하여 정해지는 KB,[약:속]종신보험(무배당 해지환급금 과소지급형)은 보험 가입 시점에, 언제, 얼마의 해지환급금이 발생하는지를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가령 보험료 납입기간이 10년이면, 2년차의 해지환급금은 납입보험료의 20%, 3년차는 30%가 되고 이처럼 경과기간별로 납입보험료에 비례하여 해지환급금이 정해지므로 10년차에는 납입보험료의 100%가 해지환급금이 되는 것이다.

보험료 납입을 끝내고도 해지환급금이 납입보험료의 100%가 되지 않았던 기존의 보험상품과는 차별성을 갖게 되었다. 종신보험 고유의 보장은 물론, 자금이 필요하다면, 해지환급금 범위 내에서 보험계약대출을 통하여 필요자금으로 활용도 가능하다. 단, 이 상품은 해지환급금 과소지급형으로 가입 후 최초 1년간은 해지환급금이 발생하지 않는다.

KB,[약:속]종신보험(무배당 해지환급금 과소지급형)의 가입연령은 15세부터 65세까지이며 납입기간은 짧게는 5년, 길게는 최대 20년까지 납부할 수 있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보험료 완납과 동시에 해지환급률이 100%가 되는 진화된 종신보험”이라며 “이 상품이 종신보험에 대한 대고객 신뢰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