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아이템] 몸에 닿는 칫솔·옷·식기를 깨끗이…개인위생 잇템
상태바
[강추아이템] 몸에 닿는 칫솔·옷·식기를 깨끗이…개인위생 잇템
  • 최은빈 기자
  • 승인 2020.02.0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 공포가 확산하면서 개인위생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부쩍 높아지고 있다. 특히 칫솔을 비롯해 우리 몸에 직접 닿는 물건들을 청결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 인기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중소기업들은 이같은 흐름에 착안, 칫솔살균기와 세탁기 정수필터, 식기세척기 등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초기 소비자 반응도 뜨껍다.

◇"작지만 살균력은 99.9%"…락앤락 초소형 '칫솔 살균기'


락앤락은 1~2인 가구의 보편화에 맞춰 애플 에어팟만큼 작고 가벼운 칫솔살균기를 선보였다. 1인용의 경우 무게가 27그램(g)으로 초경량이라 통학·통근·여행·출장 등 외출시 부담 없이 챙길 수 있다. 배터리를 갈아 끼우지 않는 충전식으로 실용성도 한층 높아졌다.

크기는 작지만 살균력은 큰 제품 못지 않다. 락앤락 칫솔살균기에 탑재된 UV LED는 칫솔 사이에 낀 세균과 바이러스 DNA를 최대 99.9%까지 살균한다. 충치를 유발하는 무스탄균부터 녹농균, 대장균 등 유해 세균은 3분 만에 완전히 제거할 수 있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락앤락 칫솔살균기에 칫솔을 끼우고 뚜껑을 닫으면 3분간 자동살균이 진행된다. 제품 전면에 작은 창을 달았기 때문에 살균, 충전, 충전 완료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빨판이 아닌 자석으로 붙이는 방식이라 탈부착도 자유롭다. 2인용 제품은 전용 거치용 홀더를 사용하면 된다.

색상은 파스텔톤의 Δ코랄핑크 Δ민트 Δ다크그레이 등 세 가지로 출시됐다. 물때가 끼거나 변색되는 것을 막도록 기기 내부는 알루미늄 받침대로 마감했다.

◇이물질·녹물 제거하는 루헨스 '세탁기 정수필터'


루헨스의 '세탁기 정수 필터'는 물을 많이 사용하는 세탁기에 최적화된 대용량 필터다. 대용량 세디먼트 필터를 적용해 노후 수도관으로 인해 물속에 남아있는 불순물을 여과하며 녹물 제거에 효과적이다.

세디먼트 필터는 정수기 필터에 적용되는 멜트블로운(Melt Blown) 공법을 통한 다층 밀도 구조로 제작돼 불순물 정화 성능을 높이고 필터 수명은 늘렸다. 필터에 적용된 초미세사는 정밀한 여과 효과를 통해 세척력을 강화했다.

루헨스 '세탁기 정수 필터'는 '미국위생협회(NSF)'에서 필터의 안전성과 성능을 공인받았으며, 제품의 유해물질 함유량을 평가하는 ‘RoHS(유해물질 제한 지침)’ 인증을 받았다.

◇"식기 99.999% 살균 세척"…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SK매직의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국내 최초로 세척과 건조, 보관 기능을 하나로 결합한 제품이다.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2020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을 수상하기도 했다.

정수 필터를 거친 깨끗한 물로 식기를 세척하며, 이동하면서 회전하는 '와이드 무빙 세척 날개'와 '상단 세척 날개', '후면 세척 노즐'이 고온·고압의 물살로 식기를 99.999% 살균 세척한다.

또 자동 문열림·닫힘 기능을 탑재, 세척이 끝나면 내부의 증기와 냄새를 빼내고 자동으로 문을 닫아 집안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로부터 식기를 보호하도록 했다.

상·하단 듀얼 열풍 건조로 건조 시간도 줄였다. 건조 후에는 자외선(UV)과 함께 미세먼지 필터를 거친 깨끗한 공기로 환기 시키는 'UV 청정케어 시스템'이 2시간 간격으로 작동해 식기를 더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