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어테크 기업 ‘보맵’과 양해각서 체결
디지털 플랫폼 혁신을 통해 “보험의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선사할 것”

하나생명 주재중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보맵류준우 대표이사(사진 오른쪽)가 디지털 플랫폼 혁신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하나생명 주재중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보맵류준우 대표이사(사진 오른쪽)가 디지털 플랫폼 혁신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하나생명(대표 주재중)은 보험 전문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대표 류준우)과, 디지털 플랫폼 혁신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11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하나생명에서는 디지털 보험시장에 특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맵은Open API 및 데이터 전략 등의 기술력을 공유할 계획이다.

양사는 상품개발을 위한 공동 TFT를 구성하여,손님의 니즈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전용 보험상품과 보맵의 제휴 사업자를 위한 플랫폼 전용 보험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또한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공유하고 양사의 영업 시너지를 확대할 수 있는 프로모션 및 마케팅도 공동으로 기획하며,디지털 보험에 특화된 Open API 사업모델 및 데이터 전략도 함께 논의하기로 했다.

주재중 하나생명 대표이사는 “국내 인슈어테크를 선도하는 보맵과 파트너가 되어 매우 기쁘다”며“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차별화된 하나생명의 상품과 서비스 그리고 보맵의 앞선 플랫폼 및 데이터 전략을 통해 양사의 성장은 물론, 손님께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선사하길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보맵은 모바일 보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내 1위 인슈어테크 스타트업으로, 보험 가입부터 보험금 청구까지 원스톱 서비스 등의 소비자 친화적인 보험 서비스로 2030 세대에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여 현재 다운로드 200만, 회원수 15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인슈어테크 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해 동남아 시장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