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금, 매월 간병 생활비 동시 보장하는 ‘Chubb 치매보험 ‘깜빡’ 무배당‘

처브라이프생명(대표이사 알버트 김)은 18일 중증 치매 진단 시 진단금과 매월 간병 생활 자금을 동시 보장하는 ‘Chubb 치매보험 ‘깜빡’ 무배당‘을 출시했다.

중앙치매센터에서 발간한 ‘2018 연차보고서’에 의하면 2018년 우리나라의 치매 환자 수는 75만488명이며 치매환자의 1인당 연간 간병비는 평균 2074만원이었다.

18일 출시된 처브라이프의 ‘Chubb 치매보험 ‘깜빡’ 무배당’은 가족들의 집중 케어가 필요한 중증도 치매에 보장을 집중한 상품으로 중증치매 진단 시 진단금과 매월 간병 생활 자금 지급을 통해 가족들의 생활에 부담을 덜어준다.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중증 치매 상태’로 진단 시 진단자금 2000만원이 일시금으로 지급되고 매월 100만원씩 간병생활자금으로 36개월 간 총 3600만원이 추가 지급된다. 단, ‘중등도치매’로 진단되어 진단급여금이 지급된 후에 ‘중증치매상태’로 최종 진단시에는 기 지급한 중등도 치매 진단금을 뺀 차액을 지급한다. 중등도, 중증 치매 상태는 치매관련 전문의가 실시하는 인지기능 및 사회기능정도를 측정하는 CDR척도 검사 점수에 따라 나눠진다.

이 상품은 ‘표준형’과 납입 기간 중 해지환급금이 없는 대신 보험료 부담을 줄인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중 선택이 가능하며, 주계약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85세 만기 10년납 표준형의 경우 40세 남성 보험료는 월4만9800원이며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의 경우 월4만3700원이다. 납입기간은 10년, 15년, 20년납으로 다양하며 가입나이는 30세에서 최대 65세까지이다.

치매보장개시일 이후 ‘중등도 치매상태’로 최종 진단 확정되었을 경우, 다음회 이후의 보험료 납입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3개월분 이상 최대 6개월분까지의 보험료를 선납하는 경우 보험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처브라이프 상품개발팀장은 “치매는 본인과 가족 모두에게 너무나 슬픈 병인 동시에 간병 지원이 절실한 질병이다. 이번에 출시한 ‘Chubb 치매보험 ‘깜빡’ 무배당’은 중등도 이상의 치매 보장에 집중하여 가족들에게 지원이 꼭 필요한 시기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려 부담을 덜어주는 것에 집중했다”며 “경제적인 대비를 해두는것도 중요하지만 치매 위험 요인으로 언급되는 음주, 흡연을 줄이고 식습관 개선과 치매조기검진을 통해 예방에 힘쓰는 것 또한 필요하다”고 전했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