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학기 장학금 대학(원) 장학생 25명 선발, 총 1억 500만원 지급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장학금 전달 사진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장학금 전달 사진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공동위원장 : 신용길 생명보험협회 회장, 이봉주 경희대 경영대학교수, 이하 “위원회”)는 대학 및 대학원생 25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하고, 2월 26일(수) ‘2020년 1학기 장학금’ 총 1억 500만원을 지급했다.

선발된 장학생에게 대학생은 학기당 400만원, 대학원생은 학기당 500만원의 장학금액을 총 1년간 지원한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각 대학교, 대학원에서 금융보험학을 전공하는 학생들 중에서 학업성취도가 우수한 학생들로, 향후 보험산업을 이끌어갈 유망한 인재들이다.

위원회는 학업 성적뿐만 아니라, 지원자의 경제적 형편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장학생을 선발함으로써, 등록금과 생활비 마련을 위하여 아르바이트를 병행하고 있는 학생들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위원회는 국내 보험전공 박사과정자 1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하고, 보험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전달했다. 국내박사과정 장학생에 대해서는 연간 2,000만원 한도로, 등록금과 연구활동비를 최대 4년간 지원할 예정이며, 향후 생명보험산업 발전에 높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용길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장학생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2020년 1학기에는 별도의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하지는 않으나, 선발된 장학생들이 “생명보험사회공헌장학금을 통하여 역량을 강화하고,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성장하여 국가 경제와 생명보험산업의 지속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해달라 ”고 당부했다.

한편, 생명보험사회공헌 장학사업은 매년 생명보험회사들 이익의 일부를 출연하여, 조성한 사회공헌기금을 활용하여 미래의 국가 인재양성을 위해 펼치고 있는 사업으로, 2009년부터 2019년까지 11년간 총 10,564명에게 126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