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의 체질개선과 가치상승의 과실을 임직원과 공유
자사주 매입을 통한 적극적 주주환원정책

 

롯데손해보험(대표이사 최원진)은 3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하여 우리사주조합에 출연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자사주 매입을 통한 무상출연은 JKL파트너스로의 대주주 변경 이후 회사의 체질개선에 따른 가치 제고와 성장의 과실을 임직원들과 공유하고, 임직원들의 소속감과 사기를 높이기 위한 롯데손해보험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또한, 현재 주가가 회사의 가치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지나치게 낮게 형성되어 있는 상황을 감안하여 자사주 매입을 통한 주주환원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이다.

주식매입은 빠른 시일 내에 이루어질 것이고, 매입된 주식은 1달 이내 한국증권금융에 의무 예탁되어 4년간 보호예수 될 예정이다.

롯데손보 우리사주조합장은 “회사가 우리사주조합에 무상으로 출연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면서, “특히, 임직원들은 대주주 변경 이후 회사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질적 변화에 따른 성장 가능성을 볼 때, 주가가 저평가된 상황에서 자사주 매입을 통한 출연이라는 점에서 금번 무상출연은 출연 금액이상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평가”하면서, “이는 임직원의 근로의욕 및 주인의식을 높여 회사의 성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것”이라고 예상했다.

롯데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자사주 매입을 통해 전 임직원에게 회사의 주식을 부여해 나감으로써 임직원과 회사의 이해관계를 일치시키고, 회사의 가치가 주식시장에서 제대로 평가되도록 하여 소액주주의 이익도 보호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롯데손해보험은 지난해 10월 대주주 변경 이후, 중장기 내재가치, 수익성 및 성장성을 기준으로 상품포트폴리오를 전면 개편하여 보험 본연의 경쟁력을 개선하였고, 조직슬림화와 명예퇴직을 통한 인력구조 효율화를 통해 매년 360억원의 인건비를 절감하게 되었으며, 일하는 방식 선진화를 통해 업무 효율도 높여 나가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회사의 성장성과 수익성에 질적 변화가 나타나고 있으며, 회사의 영업이익은 2020년 1135억원, 2021년에는 1427억원 및 2022년 1867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