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대표이사 김용범 부회장)은 신종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지원을 위한 구호 성금 4억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재난지역 의료진 및 자가격리자와 소외계층을 위한 마스크, 손세정제 등 방역물품과 생활불편 최소화를 위한 식료품 및 생필품 키트를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고통 분담과 피해 극복을 위해 신속한 보험금 지급 및 보험계약대출, 보험료 납입 유예 등을 시행한다.

우선 대구, 경북 등 코로나19 피해 지역 고객의 장기/자동차 보험금 청구에 대해 최우선적으로 심사해 신속히 지급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진 고객에게는 6개월간 보험료 납입을 유예하고 보험계약대출이 신속히 지급되도록 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이번 성금이 피해지역 이웃들이 하루 빨리 아픔을 이겨내고 희망을 되찾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2012년부터 대구 중구를 비롯한 전국 10개 지자체의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있는 ‘메리츠 걱정해결사업’을 더욱 확대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현대해상도 1억을 기부하는 등 피해 지원과 내수경기 활성화 노력에 동참했다.

현대해상(대표이사 이철영)은 대구·경북지역의 신종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지원을 위해 성금 1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에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의료진 및 격리환자를 위해 마스크 및 손소독제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현대해상은 성금 외에도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고통분담을 위해 신속한 보험금 지급, 보험료 납입 유예, 대출 만기 연장 및 연체이자 감면 등의 피해 지원과 침체된 내수경기 활성화 지원 대책을 시행한다.

우선 코로나19 관련 또는 대구경북지역 소재 고객 및 병원의 장기/자동차 보험금 청구에 대해서는 최우선적으로 심사해 신속히 보험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진 또는 자가격리 중인 당사 장기보험 계약자 및 건물내 확진자 발생 등으로 영업을 중지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신청 후 6개월 간 보험료 납입을 유예하도록 했다.

코로나19 확진 또는 자가격리 중인 고객이 원할 경우 개인 대출의 거치기간 및 만기 연장과 대출 연체이자 감면을 지원하며, 보험계약대출 신청 시 신속한 심사를 통해 빠른 시일 내 대출금 지급이 되도록 했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