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가입 조회 및 분석, 추천 서비스의 고객 편리성 강화
카카오페이만의 간편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

국내 최초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이사 이학상, 이하 ‘교보라이프플래닛’)은 국내 최대 생활 금융 플랫폼인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와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고, 지난 10일 보험 가입 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내 보험 관리’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내 보험 관리’는 교보라이프플래닛과 카카오페이에서 개발한 서비스로 카카오페이 사용자는 카카오페이에서 ‘내 보험 관리’를 통해 그동안 가입한 보험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보장 분석 결과로 과부족한 보장을 확인해 꼭 필요한 상품 추천까지 받을 수 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정확한 가입 내역 분석을 통해 합리적인 상품을 선택함으로서 비싼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고객의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카카오페이만의 간편하고 편리한 화면 구성을 제시해 이해도를 높이고, 주요 4대 보장인 사망, 암, 뇌질환, 심장질환을 강조하여 중요한 보장영역과 분석 결과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 이학상 대표이사는 "국내 인슈어테크를 선도하고 있는 당사에서 국내 최대 생활 금융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와 함께 서비스를 런칭하게 되어 매우 뜻 깊다”며, “카카오페이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유용하고 가치 있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보험 패러다임의 변화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앞으로 양사 간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통해 보다 차별화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누적 가입 가입자 수 3,000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교보라이프플래닛과의 제휴를 시작으로 보험상품 판매를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현재 교보라이프플래닛의 (무)비갱신e암보험과 (무)만원부터m저축보험, (무)라이프플래닛e연금저축보험 등을 판매 중이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