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후 생활비용 부담 덜어주고 버킷리스트 실행 도와주는 스마트한 연금보험

 

KB금융그룹의 KB생명보험(사장 허정수)은 (무)KB 계획이 다 있는 연금보험을 4월 1일부터 KB생명보험 홈페이지, 모바일 App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은퇴 후 건강보험료 등 생활비용 지출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Key Plan’과 스스로의 버킷리스트 실행을 지원하는 ‘Bucket list Plan’으로 구성되어 있다

2018년 7월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과 2019년 공동주택 공시가격 산출기준 강화로 2019년 11월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는 전월대비 가구당 평균 7.6% 상승했다. 이러한 생활비용 등의 부담은 은퇴 후 마음먹었던 버킷리스트 등의 실행에 걸림돌이 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KB 계획이 다 있는 연금보험(Key Plan)은 40세 남자가 매월20만원, 30만원씩 10년간 납입하면 60세부터 사망시까지 각각 145만원, 218만원(2020년 3월 공시이율 2.55%기준, 20년보증)을 연단위로 지급받을 수 있어 은퇴 후 부담되는 생활비용 등에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6월 중순 이후, 은퇴 후 한달살기 체험 등 버킷리스트 실행을 위한 비용마련이 가능한 ‘Bucket list Plan’도 하나투어, KB카드와 연계하여 현지생활체험 여행상품 서비스와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은퇴 후 간직했던 꿈을 누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작은 선물같은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생애 단계별로 고객 관점의 컨텐츠와 온라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