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정보 확인부터 청약문의 답변까지 실시간 제공…카카오톡, 네이버톡톡으로 쉽고 편리한 이용

BNP파리바 카디프생명(대표 브누아 메슬레)은 보험대리점(GA) 판매인 전용 영업지원 챗봇(Chatbot: 대화형로봇) ‘또바기’를 런칭하고, 파트너 경험을 개선해 나간다고 밝혔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글로벌 종합금융그룹 BNP파리바의 보험 자회사인 BNP파리바카디프 산하의 한국 생명보험법인이다. 

‘또바기’는 ‘언제나 한결같이 꼭 그렇게’라는 의미의 순우리말로, BNP파리바 카디프생명과 제휴를 맺고 있는 보험대리점(GA) 판매인들의 영업활동을 언제 어디서든 지원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이다. 

판매인들은 ‘또바기’를 통해 변액보험 펀드 수익률 등 고객과의 상담 시 필요한 상품정보를 비롯해 전산시스템 상에서 진행되는 고객등록, 가입설계 등 청약문의에 대한 답변도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네이버의 AI(인공지능) 기반 챗봇 엔진을 적용한 ‘또바기’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및 네이버톡톡을 통해 제공되어 더욱 친근하고 이용도 쉽고 편리하다. 

브누아 메슬레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비즈니스의 성장과 발전은 고객과 파트너를 위한 고민에서부터 시작된다. 이번에 선보인 ‘또바기’는 보험대리점(GA) 파트너들의 영업환경 개선을 위한 당사의 노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서비스로, 영업현장에서의 목소리를 적극 청취해 반영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가 당사와 제휴를 맺고 있는 보험대리점 판매인들의 고객 상담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앞으로도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고객과 파트너의 기대에 부합하는 혁신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또바기’는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의 글로벌 본사 BNP파리바카디프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혁신 아이디어 프로그램 ‘아시아 이노베이션 팩토리(Asia Innovation Factory)’를 통해 한국이 선보이는 첫 번째 서비스이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 파트너 관점의 혁신 서비스와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