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브라이프, 변액보험에 'AIㆍ4차산업 플러스 펀드' 탑재
상태바
처브라이프, 변액보험에 'AIㆍ4차산업 플러스 펀드' 탑재
  • 최지호 기자
  • 승인 2020.04.2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처브라이프생명(대표이사 알버트 김)은 변액 보험 상품에 ‘글로벌 AI 자산배분 펀드’와 ‘글로벌 4차산업 플러스 펀드’를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글로벌 AI 자산배분 펀드’는 딥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경제상황, 리스크 등의 시장 국면을 인공지능 기술로 분석하여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선별하고 시장 상황에 맞춰 지속적으로 관리하며 운용된다.                      

글로벌 자산배분을 위해서는 방대한 데이터 분석 역량이 필수인만큼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 상황 속에서 분석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계속 진화하는 분석방법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처브라이프의 글로벌 AI 자산배분 펀드는 KB자산운용에서 자체 개발한 다층신경망 구조의 최첨단 AI 기술과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한 방식으로 운용된다. 또한, 자산배분 전략에 가장 효율적인 수단인 다양한 국내외 ETF에 분산 투자함으로써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투자 성과를 달성하고자 하는 변액보험 상품 특성에 적합한 펀드이다.

‘글로벌 4차산업 플러스 펀드’는 기술 혁신을 주도하는 다양한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로, R&D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자금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기술 경쟁력 우위를 장기간 유지할 수 있는 글로벌 대형 IT 기업이 주요 투자 대상이며, 중소형 기술주 투자도 가능하다.

처브라이프생명의 특별계정운용팀 팀장은 “금융위기를 비롯한 최근의 금융 시장 상황은 투자에 있어서 지속적인 관리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투자자산의 선택과 효율적 배분이 투자성과를 좌우하며 장기 투자일수록 자산배분의 중요성은 더 높아진다”며, “매일 똑똑해지는 인공지능이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시장상황에 맞춰 자동으로 관리해주는 AI 자산배분 펀드와 미래 기술혁신을 주도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4차 산업 플러스 펀드는 고객들의 안정적인 자산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전했다. 

글로벌 AI 자산배분 펀드와 글로벌 4차산업 플러스 펀드는 처브라이프의 ‘Chubb 든든한 변액연금보험 무배당’ ‘Chubb 라이프디자인 변액적립보험 ‘수’ 무배당’ ‘Chubb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 무배당’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기존 계약자들은 펀드 변경을 통해서도 선택할 수 있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