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브라이프, 유병자도 가입 가능한 간편심사 종신보험 상품 출시
상태바
처브라이프, 유병자도 가입 가능한 간편심사 종신보험 상품 출시
  • 최은빈 기자
  • 승인 2020.05.0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처브라이프생명(대표이사 알버트 김)은 1일 보험가입이 까다로운 유병력자도 가입 가능한 간편심사 종신보험 상품 ‘Chubb 간편가입 든든한 Medical종신보험 무배당‘을 출시했다.

간편심사란 보험시장에서 소외되고 있는 유병력자나 고령자 등도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간소화된 계약 전 알릴 의무 항목을 활용하여 계약심사를 진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처브라이프에서 출시한 ‘Chubb 간편가입 든든한 Medical 종신보험 무배당‘ 상품은 만성 질환을 갖고 있거나 과거 병력이 있더라도 고지항목 3가지에 해당되지 않으면 가입이 가능하다.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 이내 입원, 수술, 추가검사 필요 소견, 최근 2년 내 입원이나 수술 이력, 최근 5년 내 암으로 진단, 입원, 수술 받은 이력 등이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수술비와 의료비를 선지급 받을 수 있는 종신보험 상품이라는 것이다. 보험료 납입이 완료된 이후부터(7년납의 경우 10년 경과일부터) 입원비와 수술비를 종신토록 보장하고, 이 기간에 사망보험금을 지급하게 되는 경우에는 의료비 지급합계액을 차감한 금액을 지급한다.

입원급여금은 보험대상자가 질병으로 진단 확정 받거나 재해가 발생하여 그 치료를 직접적인 목적으로 4일 이상 입원하는 경우 3일 초과 1일당 매일 5만원(120일 한도)을 보험 가입 금액의 80% 한도 내에서 지급받는다.

수술급여금은 보험대상자가 약관의 수술분류표에서 정한 수술을 받았을 경우 수술 1회당 각 종별로 1종은 15만원부터 5종 500만원까지 해당금액을 지급한다.

이 상품은 1종 ‘표준형’과 보험료 납입 기간동안 표준형보다 적은 해지환급금을 지급하는 대신 보험료 부담을 줄인 2종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 중 선택이 가능하며, 보험료 납입기간은 7년납부터 20년납까지 다양하다. 가입 나이는 40세에서 최대 65세까지이다.

처브라이프 상품개발 팀장은 “가족들을 위한 준비를 하고 싶어도 병력과 고령으로 가입에 제한을 받았던 고객분들을 위해 ’Chubb 간편가입 든든한 Medical 종신보험 무배당’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종신보험 상품이지만 수술비와 입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해 노후 의료비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한편, 간편심사를 선택하지 않아도 되는 고객의 경우는 일반심사형 상품인 ‘Chubb 든든한 Medical종신보험 무배당’을 선택하여 동일한 보장에 대해 간편심사형보다 낮은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