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교류 통해 보험사업 확대 모색
보험사, GA를 연결하는 허브 플랫폼 시장 확대

왼쪽부터, 더좋은보험지에에연구소 최덕상 대표, 지넥슨 신현식 대표
왼쪽부터, 더좋은보험지에이연구소 최덕상 대표, 지넥슨 신현식 대표

더좋은보험지에이연구소(대표 최덕상)와 지넥슨(대표 신현식)은 21일 보험사업 확대를 위해 양사가 보유한 빅데이터 활용, 상품/경영/업무현황 등의 정보제공 및 보험사와 GA를 연결하는 모바일 플랫폼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좋은보험지에이연구소는 자사가 운영중인 보험전문 매체 보험저널의 뉴스 컨텐츠 및 누적된 보험산업 전반의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고, 지넥슨은 인슈어테크 신기술 플랫폼(차세대 GA전용 ERP, 계약관리 자동화서비스 AI 로봇 ‘김총무’, 모든 보험사 위촉서류를 자동으로 작성해 주는 서비스 ‘다위촉’)을 통해 보험사 및 GA의 전략 및 영업 활동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빅데이터 기반 정보서비스와 영업지원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더좋은보험지에이연구소 최덕상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플랫폼 기반 보험 정보서비스를 강화해 보험 언론의 새로운 장을 열어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지넥슨 신현식 대표는 “GA ERP 사업을 기반으로 보험사 영업지원 솔루션 및 인슈어테크 솔루션을 보험사와 GA에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며, “더좋은보험지에이연구소와의 협력을 통해 보험 정보서비스 및 보험사와 GA를 연결하는 허브 플랫폼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