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보험설계사 리크루팅 플랫폼 앱(App) 출시
다양한 옵션, 원하는 조건대로 관리자 설계사 매칭
FP에게는 비교선택의 기회, 관리자들에게는 넓은 채용공간 제공

전통적인 대면 비즈니스 영역에 속하는 보험영업에 새로운 유형의 핀테크가 등장했다.

인재의 육성, 발굴은 기업의 핵심 과제 중 하나다. 특히 사람 간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진행되는 보험업은 모집설계사(이하 FP)의 중요도가 그 어느 사업분야보다도 크다.

보험상품은 대부분 비교, 분석 후에 판매가 이뤄진다. 그러나 정작 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설계사들은 본인이 원하는 회사를 선택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따랐다.

보험사나 GA를 비교 분석할 정보의 부족으로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잡지 못하고, 조건의 유불리도 파악 못한 채 입사지원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나마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들을 수 있는 인적 소개를 통한 입사가 유일한 대안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입사 이후에나 타사와 비교를 하게 되고, 보다 좋은 조건으로 다시 회사를 옮기는 등 이른바 ‘철새 설계사’가 되기도 한다.

더욱이 재직중에 이직을 고려하는 경력자들은 문제가 하나 더 생긴다. 공개적으로 구직을 진행하면 재직중인 회사에서도 이직의사를 파악하게 되고, 이직을 못하게 막거나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생길 수 있다. 비밀리에 구직활동을 진행하다 보면 정확한 분석 없이 입사 후 다시 회사를 옮기게 되는 악순환이 일어나게 된다.

이러한 불편한 채용 방식에 변화를 주고자 개발된 것이 보험업계 종사자만을 위한 리쿠르팅 플랫폼 ‘FP 스토리’다.

FP 스토리는 기존 구직 사이트처럼 단순히 채용공고의 내용을 게시하는 것이 아닌, 설계사에 특화된 핵심내용을 조건별로 세분화해 맞춤형 매칭이 가능하다.

구직자는 자신의 실적, 연봉, 조건 등을 간편하게 선택해 입력하고, 기타 필요한 정보를 세부적으로 상세하게 입력하면 채용을 원하는 관리자의 요구조건과 비교하여 매칭이 이뤄진다.

채용을 원하는 관리자는 스카우트 비용, 초기 정착지원비, 수수료 지급률 등 세부조건을 간편하게 입력해 등록이 가능하며, 시각적인 홍보를 위해 이미지 첨부도 가능하다.

편의 기능으로는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거주지역에서 가장 근접한 회사를 생보사, 손보사, GA별로 구분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도 상에서 원하는 지점을 검색해 지원할 수도 있다.

보험인에 특화된 혁신적인 첨단 리크루팅 플랫폼의 성공적 출시는 국내 보험업에 30여년을 몸담아 온 최덕상 대표의 경험과 노하우가 크게 작용했다.

오렌지라이프 FC, SM을 시작으로 국내 최초, 최대 GA였던 KFG를 창업한 최덕상 대표는 한화, 농협, 현대라이프 등에서 GA담당 임원을 지냈으며, 현재 더좋은보험지에이연구소를 운영하며 보험분야의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최덕상 대표는 “FP 스토리가 구인구직을 위한 툴(tool) 뿐만 아니라 회사들의 모집 안내 외 보험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써 역할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FP 스토리를 통해 FP 들에게는 다양한 회사들을 비교,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관리자들에게는 언택트 시대에 보다 넓은 가상 채용공간을 제공함으로써, 가장 전통적인 대면 비즈니스 최후 영역인 보험과 리쿠르팅 부문에서 온라인 혁신을 이룰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보험인 전문 리크루팅 플랫폼 FP 스토리는 무료로 제공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FP 스토리는 채용을 원하는 관리자나 이직을 희망하는 FP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