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 ‘Everyday FIT DAY’로 근무복장 변화
상태바
롯데손해보험, ‘Everyday FIT DAY’로 근무복장 변화
  • 최지호 기자
  • 승인 2020.06.1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평적 구조와 업무 효율성 중심으로 조직 변화

롯데손해보험(대표이사 최원진)은 기업문화 혁신의 일환으로 전체 임직원 대상 ‘Everyday FIT DAY’를18일부터 시행한다. 수평적 구조와 업무 효율성 중심으로 조직을 변화를 시도하려는 첫 단추로 풀이된다.

‘Everyday FIT DAY’는 양복, 청바지, 운동화 등 일할 때 가장 편한 복장을 T.P.O(Time 시간, Place 장소, Occasion 상황)를 고려하여 자율적으로 착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이번 ‘Everyday FIT DAY’ 시행은 ‘CEO-Junior직원이 함께하는 Brown Bag Lunch’에 참여한 직원의 제안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 상향식 소통의 결실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조직의 미래는 젊은 직원들의 아이디어에 달려있어 통상적인 ‘캐주얼 데이’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Everyday FIT DAY’를 도입하게 되었다”며 “일하는 방식 선진화와 함께 근무복장 변화로 기업문화 개선 및 조직에 활력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손해보험은 지난해 대주주 변경 이후 ‘기업문화 17개 혁신과제’를 선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회사 비전ㆍ전략 방향에 대한 임직원 공감대 확대 △업무 효율화를 통한 생산성 향상 △근무환경 개선을 통한 근무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