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 모바일 방카 최초 ‘DIY 미니 암보험’ 출시
상태바
하나생명, 모바일 방카 최초 ‘DIY 미니 암보험’ 출시
  • 최은빈 기자
  • 승인 2020.06.19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손안에 골라담는 암보험
남성특정암, 여성특정암도 일반암과 동일한 수준으로 보장

 

하나생명(대표이사 김인석)은 내가 필요한 보장만 선택해서 직접 설계하는 DIY상품인 (무)손안에 골라담는 암보험을 출시하고,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 에서 19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무)손안에 골라담는 암보험은 위암, 대장암, 폐암, 간암, 담도 및 담낭암, 췌장암, 남성특정암, 여성특정암, 소액암 중 내가 원하는 보장만 골라서 가입하는 모바일 방카 최초 조립형 상품이다.

소액암을 제외하고 선택한 암으로 진단을 받았을 때 진단 자금 1,000만원이 지급되며, 발병 비율이 높은 유방암 및 여성생식기암, 남성생식기암도 일반암과 동일한 금액으로 든든하게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또한 선택하지 않은 암(소액암 제외)으로 진단받아도, 보험료는 모두 면제되어 납입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무)손안에 골라담는 암보험은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상품으로 20세부터 6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보장기간은 10년과 20년으로 연납과 일시납 중 선택이 가능하다. 30세 남성이 20년 만기 전기납으로 위암, 폐암, 간암을 선택했을 때, 1년에 8170원의 비용으로 암 진담금 1000만원 보장이 가능하다.

하나생명 김인석 사장은 “한국인의 3명중 1명이 암에 걸린다는 요즘 시대에 부담없이 암을 대비할 수 있도록 고안한 상품” 이라며 “암 진단 자금의 필수적 준비는 물론, 각자의 생활습관에 따라 필요한 암을 선택해 추가적으로 보장을 든든하게 하기에도 좋은 상품이다” 라고 설명했다. 

한편, 하나생명은 하나금융그룹의 디지털 비전인 '손님 중심의 데이터 기반 정보회사'로 발돋움 하기 위해, 모바일 방카를 강화하는 등 디지털 혁신을 거듭해 언택트 보험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있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