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약관 내용 TTS(Text To Speech) 통해 설명
주요 내용 녹취 기능 및 위치기반 솔루션 적용

글로벌금융판매가 18일 모바일 대면 녹취서비스인 GPS 보험지킴이를 선보이고, 시연회를 가졌다.

 

불완전판매 근절을 위한 GA의 노력이 진화하고 있다.

보험가입 단계에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필수동의서 서명 위반 등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어 자필서명 위반과 관련된 민원이 늘어나는 가운데, 국내 대형 GA인 글로벌금융판매가 자필서명 모바일 대면 녹취서비스인 'GPS 보험지킴이'를 선보였다.

GPS(GA Perfect process of Sales insurance) 보험지킴이는 최근 보험업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보험 불완전 판매 이슈를 원천 차단하기 위해, 모바일 App을 이용해 보험약관 내용을 TTS(Text To Speech)를 통해 설명하고 고객이 약관의 주요 내용을 숙지했음을 녹취하는 한편, 고객과 설계사가 동시동석에 있음을 증빙하는 위치기반 기술이 적용됐다.

앞서 18일 글로벌금융판매 33개 지사 대표, 임원 및 보험대리점협회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스템 공동 개발사인 DB Inc와 NiLink 관련자와 함께 시스템 설명과 시연회를 진행했다.

글로벌금융판매는 'GPS 보험지킴이'를 무해지, 저해지 보험상품 및 종신보험 분야에 해당 서비스를 우선 적용하고, 향후 적용 분야를 확대시켜 나갈 예정이다.

글로벌금융판매 관계자는 “보험설계사 1만4000여명을 보유한 국내 최상위 GA사로서, 본 서비스 전면 적용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험상품 약관에 대한 설명의무를 충실히 이행하고, 불완전판매 근절에 적극적으로 앞장 서 건전한 보험산업 정착에 이바지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