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 "불판 근절 시스템 진화"...글로벌금융판매 ‘대면녹취서비스’ 선보여
상태바
GA "불판 근절 시스템 진화"...글로벌금융판매 ‘대면녹취서비스’ 선보여
  • 강성용 기자
  • 승인 2020.06.19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약관 내용 TTS(Text To Speech) 통해 설명
주요 내용 녹취 기능 및 위치기반 솔루션 적용
글로벌금융판매가 18일 모바일 대면 녹취서비스인 GPS 보험지킴이를 선보이고, 시연회를 가졌다.

 

불완전판매 근절을 위한 GA의 노력이 진화하고 있다.

보험가입 단계에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필수동의서 서명 위반 등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어 자필서명 위반과 관련된 민원이 늘어나는 가운데, 국내 대형 GA인 글로벌금융판매가 자필서명 모바일 대면 녹취서비스인 'GPS 보험지킴이'를 선보였다.

GPS(GA Perfect process of Sales insurance) 보험지킴이는 최근 보험업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보험 불완전 판매 이슈를 원천 차단하기 위해, 모바일 App을 이용해 보험약관 내용을 TTS(Text To Speech)를 통해 설명하고 고객이 약관의 주요 내용을 숙지했음을 녹취하는 한편, 고객과 설계사가 동시동석에 있음을 증빙하는 위치기반 기술이 적용됐다.

앞서 18일 글로벌금융판매 33개 지사 대표, 임원 및 보험대리점협회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스템 공동 개발사인 DB Inc와 NiLink 관련자와 함께 시스템 설명과 시연회를 진행했다.

글로벌금융판매는 'GPS 보험지킴이'를 무해지, 저해지 보험상품 및 종신보험 분야에 해당 서비스를 우선 적용하고, 향후 적용 분야를 확대시켜 나갈 예정이다.

글로벌금융판매 관계자는 “보험설계사 1만4000여명을 보유한 국내 최상위 GA사로서, 본 서비스 전면 적용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험상품 약관에 대한 설명의무를 충실히 이행하고, 불완전판매 근절에 적극적으로 앞장 서 건전한 보험산업 정착에 이바지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