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생명보험 해지환급금을 담보로 간편한 보험계약대출 신청 가능

KB금융그룹의 KB생명보험(사장 허정수)은 26일부터 KB국민은행 App ‘KB스타뱅킹’을 통해 보험계약대출 연계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보험계약대출은 고객이 가입한 보험의 해지환급금을 담보로 받는 대출로써, 가입한 상품별로 해지환급금의 40~90%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대표적인 불황형 대출로 불리는 보험계약대출은 지난해 65조 1,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1.7% 증가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보험계약대출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KB생명보험의 보험계약대출은 2020년 4월 이후 예정이율, 공시이율 등 적용이율의 조정 과 금리연동형, 금리확정형 모두 1.5%의 가산금리 반영으로 업계 내 경쟁력 있는 금리가 적용되고 있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이번 보험계약대출 연계서비스는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에 미래의 위험을 보장하는 보험계약은 유지하면서 긴급자금을 융통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천만명 이상의 고객이 사용하는 KB국민은행 App ‘KB스타뱅킹’과의 연계로 더 많은 고객들의 서비스 접근이 편리해지고, 향후 고객 관점의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