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예방부터 케어까지 AIA건강보험(갱신형)(바이탈리티 통합형)
건강관리시 최초계약의 납입기간 동안 최대 15% 보험료 할인 혜택 제공
유병력자, 고령자도 3가지 질문으로 가입이 가능한 간편심사 종합 건강보험

AIA생명(대표이사 피터 정)이 폭넓은 보장과 더불어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간편심사형 종합 건강보험, ‘(무)예방부터 케어까지 AIA 건강보험(갱신형)(바이탈리티 통합형)’을 1일 출시했다.

이 상품은 AIA생명의 건강습관형성 프로그램인 ‘AIA 바이탈리티’가 적용된 ‘바이탈리티 통합형’ 보험으로, 고객이 적극적으로 건강을 관리하여 질병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AIA 바이탈리티 앱을 활용해 건강관리에 노력하면 계약일로부터 5년 동안 통신비 할인, 커피 쿠폰 등 3,000~4,000원 상당의 리워드를 매주 제공한다.

또한 ‘(무)예방부터 케어까지 AIA 건강보험(갱신형)(바이탈리티 통합형)은 고객의 건강관리 활동결과를 반영하여 바이탈리티 등급을 책정하고, 등급에 따라서 최초계약 납입기간에 한해서 주계약과 일부 특약의 보험료를 최대 15%까지 할인혜택을 제공하여, 고객의 보험료 부담을 낮출 수 있는 합리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무)예방부터 케어까지 AIA건강보험(갱신형)(바이탈리티 통합형)’의 또 다른 특징은 간편심사형 상품이라는 점이다. 이 상품은 가입 질문항목을 3가지로 간소화함으로써, 유병력자도 상대적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또한 가입연령을 최대 75세까지로 확대하여 보험가입이 꼭 필요한 유병력자와 고령자에게 최선의 대안이 될 수 있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간편심사 보험상품이면서, 16개의 선택특약을 통해서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주계약에서 급성심근경색증과 뇌출혈의 진단급여금을 보장하고, 특약 가입 시 암,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진단급여금과 일반암 생활자금 및 2대질병 생활자금(해당 질병 진단 후 2차년도까지는 매월 확정지급, 3~5차년도는 생존 시 지급)도 보장한다. 이외에도 첫날부터 질병/재해입원비, 경도/중등도/중증치매진단비 및 중증치매간병생활비(중증치매 진단 후 3차년도까지는 확정지급, 4차년도~종신까지는 생존 시 지급), 관절염 수술과 같이 고령층이 주로 겪는 질환에 대한 수술비 보장도 특약으로 선택할 수 있어서 고객의 니즈에 맞는 자유로운 맞춤 설계가 가능하다.

또한 가입자에게는 AIA 헬스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문의료진 실시간 건강 및 질병에 대한 상담 후 대형병원 진료예약 및 간병인을 지원해 빠른 질병 치료와 회복을 도우며, 전화 및 대면 심리 상담 서비스도 제공해 심리적인 부분까지 보살핀다.

AIA생명 상품기획팀 강신웅 상무는 “미래의 불확실성이 커져만 가는 요즘, 과거 병력이나 나이 제한으로 인해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고객들을 위하여, 폭 넓은 보장과 더불어 질병 예방을 위한 건강관리까지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며, “간편심사형 상품으로써, 가입이 일반심사 상품에 비해 비교적 쉽고, 적극적인 건강관리를 통해서 최초계약 납입기간 동안 최대 15%의 보험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순수보장형 상품인 ‘(무)예방부터 케어까지 AIA 건강보험(갱신형)(바이탈리티 통합형)’은 40세부터 최대 75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최초계약의 보험기간은 10년 만기로 이후 10년마다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 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45세 여자, 전기월납으로 최초계약 시 월보험료 8만450원 이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