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재무설계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소비자 만족도 높아

 

재무설계 하면 왠지 있는 사람들의 전유물처럼 느껴지지만, 재무설계란 개념을 면면히 들여다보면 지금 내 재정상황에 맞춘 보험, 부동산, 세금 등 비용지출과 관련된 모든 금융 사항이 재무설계에 포함된다.

이제는 단순히 적금이나, 은행을 통한 예치만으로는 제대로 된 재무설계를 구축하기가 힘들고, 변화를 괴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이의 대안으로 다양한 금융상품이 출현하면서 선택의 폭은 넓어졌지만, 저금리 속에서 금융상품 선택이 더욱 어려워지고 투자에 따른 위험을 소비자 스스로 감수해야 하는 시대가 됐다.

다만 불필요한 지출은 없는지, 빨라진 은퇴시기와 고령화 사회 준비를 위한 노후 설계는 준비가 되고 있는지, 전반적으로 자산을 효율적으로 운용하고 있는지 등을 스스로 판단하기가 어려운 점이 있다.

스스로 재무설계를 진행할 경우의 헛점은 잘못된 정보 등으로 불필요한 지출이 일어날 수 있으며, 현 상황에서도 충분히 더욱 안정적인 상황을 만들 수 있음에도 그 포인트를 놓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럴 경우 전문가의 상담이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전문 기관을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는 기업 ‘메가’는 대형 GA다. GA는 특정 금융회사에 소속되지 않고 다양한 보험, 저축 투자상품 등을 비교, 분석해 종합자산관리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미 미국이나 유럽 등은 GA를 통한 상품의 매출이 월등히 높으며, 우리나라도 늘어나는 추세에 있다.

더불어 ‘메가’는 국내 최초 비전속 통합 가장 오래된 초대형연합 GA로써 부채가 전혀 없으며, 사내 유보금이 70억원에 이르는 업계 최고의 재무건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매출 또한 2017년 2,559억4,500만원으로 꾸준히 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메가’를 통해서는 개인 맞춤형 재무설계 포트폴리오를 제안 받을 수 있으며,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분야의 재무 설계를 구축해볼 수 있다. 노후 준비를 위한 자금 등 은퇴 후 노후 설계와, 현재 가지고 있는 보험의 보장내용은 적절한지, 나의 상황에 맞는 보험상품에 가입이 돼 있는지 등을 분석하는 보험설계, 투자환경 변화에 따른 자산 재 배분 및 리스크 최소화를 분석하는 투자설계, 수익형 부동산으로 재무목표를 달성을 위한 부동산설계, 특히 정부 9.14부동산 대책으로 인한 다양해진 세법계산이 중요해진 요즘이다. 또한 합법적인 절세전략 및 소득에 대한 세금이나 비용 예측으로 재무목표 달성을 높이는 세금설계, 효과적인 재산상속과 절세를 위한 증여 상속설계 등의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메가’는 다양한 형태의 개인별 맞춤 재무설계를 위해 전문 FC의 역량강화 및 고객에게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결국 FC의 역량에 따라 고객의 재무설계가 더욱 탄탄해지기 대문에 다양한 지원과 협력시스템을 통해 FC가 보다 정확하고 편하게 고객의 재무설계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를 위해 ‘메가’는 국내유일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전 전 보험사 제휴를 통한 모든 상품의 비교판매가 가능하도록 FC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업계최고수준의 전산시스템 구축은 물론 업무자문 시스템, 교육지원, FC의 만족도를 높여 더욱 건강한 재무 설계를 돕기 위해 연봉 또한 최고 수준의 대우를 유지하고 있다.

재무설계는 돈 많은 사람들을 위한 용어가 아니다. 오히려 여유자금이 풍족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더욱 필요한 것으로, 다양한 변화에 맞춘 나만의 맞춤 재무설계가 필요한 때이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