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산업발전, 보험학술연구 부문별 대상 선정, 총 1억 원 상금 수여
9월 11일까지 후보자 공모·접수, 연말 시상 예정

(사)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이사장 남궁훈)가 ‘제15회 대산보험대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대산보험대상’은 한국 보험산업 발전에 선구자적 역할을 했던 대산(大山) 신용호 교보생명 창립자의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2006년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가 제정한 상이다. △보험산업발전 △보험학술연구 부문에서 국내 보험 발전에 현저한 공헌을 한 인물이나 단체를 선정해 시상한다. 보험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으로,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5000만원씩, 총 1억 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보험산업발전 부문은 한국 보험산업 발전에 실천적 기여도가 높은 개인이나 단체를, 보험학술연구 부문은 보험의 이론적·학술적 체계 정립을 통해 국내 보험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수상 후보자 추천은 기념사업회 추천위원을 비롯해 보험 분야 연구자, 관계기관 종사자라면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추천서는 오는 9월 11일까지 접수하며, 관련 양식은 기념사업회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남궁훈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 이사장은 “대산보험대상은 과거 보험의 불모지였던 한국의 보험산업발전을 이끄신 대산 신용호 선생과 같은 분이 나올 수 있도록 제정한 상”이라며, “보험의 선진화와 보험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시상할 수 있도록 많은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최종 수상자는 각 부문별 예심과 본심, 그리고 현장실사를 거쳐 선정한 후, 12월 초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