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해보험 첫 조직개편 실시
상태바
하나손해보험 첫 조직개편 실시
  • 최지호 기자
  • 승인 2020.07.17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손해보험(대표이사 권태균)은 지난 15일 첫 조직개편을 단행 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의 기본방향은 ‘디지털종합손해보험사’ 전환을 위한 전략 실행 조직의 운영이다.

우선 ‘디지털본부’를 신설하여 디지털 전략을 수립, 실행하고 상품/업무와 영업조직의 분리를 통한 기존 사업의 수익성 중심 운영 강화, 그리고 그룹 편입에 따른 공동 업무 대응을 위한 부서별 기능 조정 등이 이루어 졌다.

디지털본부에는 디지털전략팀, 디지털추진팀 등 상설 3팀 및 프로젝트별 Agile Squad를 운영하고 디지털 시너지 강화를 위해 ICT전략팀을 신설 했다. 기존 보종별 조직 체계에서 상품전략본부와 영업본부로 기능별로 조직을 분리 했으며 보상조직 효율화를 위한 보상부 통합, 센터 편제 변경 등이 이루어 졌다.

하나손해보험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기존 1부사장, 5부문, 4실/부, 25팀, 6보상부 체제에서 1총괄, 5본부, 4실/부, 31팀, 5보상부 체제로 사업총괄은 김재영 부사장이 맡으며 디지털 본부는 부사장 직속으로 운영한다.

하나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손님에게 디지털로 새롭게, 혁신적인 신생활보험 플랫폼 구축을 위한 본격적인 업무를 빠르게 시작할 수 있는 기반을 갖췄다고 말했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