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와 고객센터 설치 위한 MOU
흥국생명 광주사옥 內 고객센터 설립으로 일자리 창출의 기회 제공
광주광역시는 흥국생명에게 고객센터 설치 비용 및 상담원 고용보조금 지원

흥국생명(대표이사 조병익)과 광주광역시가 지난 16일, 광주광역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조병익 흥국생명 대표이사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센터 신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위기대응 방안으로 흥국생명의 신규 고객센터를 광주사옥으로 지정하고, 광주광역시는 시민들에게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진행됐다.

앞으로 광주광역시는 흥국생명 고객센터 설치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고, 상담원 채용 시 고용보조금 및 교육훈련보조금을 지원한다. 흥국생명은 광주광역시가 제공하는 보조금을 바탕으로 100명 이상의 상담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조병익 대표는 “흥국생명 신규 고객센터 설치로 광주 사옥 주변 및 구시가지 상권 활성화와 광주·전남 지역의 일자리 창출에 작게나마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제안해 준 광주광역시에게도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다.

한편 흥국생명은 고객센터 상담원들의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지난 3월, 영등포 고객센터를 남대문 사옥으로 분리 이전했으며, 이번 광주사옥 고객센터는 흥국생명의 3번째 고객센터로 설립된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