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산업 분야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상반기 매출액 83% 성장 및 영업이익 흑자 전환

㈜젬백스앤카엘(이하 젬백스)은 상반기 별도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 흑자전환으로 턴어라운드에 성공하였다고 18일 밝혔다.

젬백스가 14일 공시한 반기 사업보고서에 의하면 별도재무제표 기준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83% 상승한 320억 원을 달성하였으며, 영업이익은 21억 원으로 흑자 전환하였다.

이는 최근 반도체 산업 등 전방산업의 호조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제조에 필요한 필터를 생산하는 젬백스의 반도체 산업 분야에서의 매출이 대폭 증가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매출 추세는 하반기에도 지속할 전망이며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 거라고 젬백스 관계자는 밝혔다. 또한,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는 해외 자회사의 실적이 반영되어 소폭의 영업손실이 발생하였으나 연간 연결재무제표 기준도 흑자 전환이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젬백스는 최근의 수요 증대에 대응하기 위하여 상반기에 Media(화학 가스를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필터를 제조하기 위한 제품) 생산 설비를 기존 생산능력 대비 55%가량 증설 완료하였으며, 또한 최근에 매입한 신규 공장 건물은 향후 폭발적인 수요 예측에 따라 추가 생산설비 증설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러한 설비 투자 효과로 대폭적인 생산 능력 향상 및 고객별 납기 안정성, 신규고객 확보가 가능하여 지면서 매출 증가로 이어질 전망이다.

젬백스는 필터 부문 사업 외에도 펩타이드 기반의 신약 물질을 활용하여 알츠하이머병, 전립선비대증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전립선비대증의 경우 현재 국내 3상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며, 알츠하이머병은 국내 임상 2상 임상시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3상 임상시험 등 후속 절차를 준비 중이다.

젬백스 관계자는 “필터 부문의 실적 호조가 예상되고, 14일 공시 기준 별도재무제표 기준 유동비율 317% (전년 동기 167%), 부채비율 21% (전년 동기 63%)로 재무 건전성도 지속해서 향상되고 있는 만큼 향후 진행할 바이오 부문의 연구 개발도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