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본현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에 기금 출연
상태바
푸본현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에 기금 출연
  • 최지호 기자
  • 승인 2020.09.0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부금 ‘박애재단’ 전달, 코로나19전염예방 활동과 장애인들의 공동생활시설 지원에 사용
1:1 매칭그랜트, 급여 끝전 모으기 등 사회공헌기금 모금 프로그램도 운영

푸본현대생명(사장 이재원)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공동위원장 신용길 생명보험협회장, 이봉주 경희대 교수)에 기금을 출연했다고 9일 밝혔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생명존중의 의미를 확산시키고, 상부상조의 정신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자 다수의 생명보험사가 뜻을 모아 2007년에 설립한 단체이다. 

현재까지 고령화 극복, 저출산 해소, 자살예방 사업, 생명존중 지원사업, 어린이•청소년 복지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에서 출연한 출연금은 박애재단’ (경기도 고양시 소재) 으로 전달되어, 코로나19 전염예방 활동에 필요한 물품 구입과 정신질환을 가지고 있는 장애인들의 사회복귀 및 자립 생활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푸본현대생명은 사회적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는 푸본그룹의 경영이념에 따라,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매 분기 발달장애인들과 함께하는 여가문화활동 지원 뿐만 아니라, 매월 임직원들이 기부하는 금액에 회사가 1:1 매칭하여 기부하는 '1:1 매칭그랜트' 제도와 '급여 끝전 모으기' 등 사회공헌기금 모금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이재원 사장은 “이번 기금 출연을 통해 생명보험의 가치를 실현하고,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일원으로서 더욱 폭 넓은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방침이다” 며,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 라고 전했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