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카카오톡 '보험가입ㆍ보험금청구' 서비스 간소화
상태바
현대해상, 카카오톡 '보험가입ㆍ보험금청구' 서비스 간소화
  • 최지호 기자
  • 승인 2020.09.1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팅으로 쉽고 간편하게 보험업무처리

현대해상(대표이사 조용일∙이성재)은 카카오톡 채팅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보험가입∙보험금청구∙보험계약대출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카카오톡 업무 플랫폼」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통해 현대해상 CM(Cyber Marketig) 자동차보험 및 여행자보험에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카카오톡에서 필수 정보만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보험료 확인과 결제가 가능하며, 자동차보험 갱신은 간단한 채팅만으로도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채팅을 통한 보험금청구 및 보험계약대출 서비스를 도입해 창구 방문이나 팩스 발송, 모바일 앱(App) 설치 없이도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간단한 인증과 구비서류 등록 등을 통해 고객 본인의 보험금 청구(100만원 이하)와 대출 업무를 24시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정규완 현대해상 디지털전략본부장은 “국민메신저라 불리는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 누구나 별도의 인증서 없이 보험사의 다양한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데 의미가 있다” 며, “모바일 금융거래가 익숙하지 않은 디지털 소외계층이나 직장인과 같이 시간적 제약이 있는 금융소비자를 위해 앞으로도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톡 업무 플랫폼’은 지난해 10월 현대해상과 카카오가 체결한 업무협약을 통해 개발된 서비스로, 이 외에도 문자메시지 전송이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자동차보험 마일리지특약의 주행거리 사진 등록 등의 업무도 가능해 고객들의 각종 보험 업무 처리 편의성과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