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보, 전문인배상책임보험 ‘안전하게 자란다 보험’ 출시
상태바
하나손보, 전문인배상책임보험 ‘안전하게 자란다 보험’ 출시
  • 최지호 기자
  • 승인 2020.10.07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돌봄 서비스 자란다와 협업


하나손해보험은 아이돌봄・방문학습 매칭서비스 플랫폼 `자란다`의 운영업체인 ‘㈜자란다’(대표 장서정)와 협업을 통해 전문인배상책임보험의 일종인 `안전하게 자란다 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안전하게 자란다 보험’은 ㈜자란다의 대학생 및 전문 선생님들이 아이를 돌보는 중에 선생님의 과실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해 피해자에게 최대 1억원까지 보상한다. 영어, 수학 등 순수 배움을 제외한 놀이와 예체능 등 돌봄수업시 자동으로 가입되며, 보험료는 선생님들 개개인에게 부담하지 않고, ㈜자란다에서 전액 부담한다.

㈜자란다 장서정 대표는 “대부분의 플랫폼들의 성격상 불가피한 사고가 날 경우 그 책임을 선생님이 부담하는 경우가 많아, 선생님과 부모님 간의 분쟁을 해결하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안전하게 자란다 보험’으로 고객과의 분쟁이나 손해배상까지 책임지고 선생님도 부모님도 안심하고 ㈜자란다의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게 되었다.” 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또한, “지난 하나은행과 MOU에 이어 이번 하나손해보험과 협업을 통해 하나금융그룹의 종합 금융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하나손해보험 남욱 일반보험팀장은 “’안전하게 자란다 보험’에서는 순수 배움 수업에 비해 활동성이 큰 놀이와 예체능 수업을 담보하며 아동의 신체활동과 관련한 선생님 개인이 부담해야 하는 리스크를 덜어주고자 이번 보험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하나손해보험이 앞으로 ㈜자란다 선생님의 지도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배상위험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믿음직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15년 6월 스타트업 발굴∙육성 멘토링 센터인 1Q Agile Lab을 창설하여 현재까지 총 97개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있다. ㈜자란다는 ‘19년 6월에 우수 스타트업 업체로 선정되어 하나은행으로부터 투자를 받았으며 이를 계기로 하나손해보험과의 협업이 이루어졌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