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today
imagetoday

G7, 세계 7대 경제대국의 금융계 지도자들이 COVID-19 대유행 중 증가하고 있는 랜섬웨어 공격에 맞서 싸울 것을 다짐했다. 이에 대한 적절한 규제 전까지는 어떠한 안정적 코인 운영도 금지한다는 내용을 덧붙여 강조했다.

미국, 캐나다, 일본,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의 재무 관리들은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성명서를 내고, 전자결제가 금융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개선하고 비효율성과 비용을 줄일 수 있지만, 적절하게 감독되고 규제되어야하는 서비스라고 언급했다.

로이터통신이 최초 보도한 G7 성명서에는 페이스북의 'Libra 안전코인 프로젝트'에 대한 언급이 없었지만 이는 이번 안전코인 프로젝트를 겨냥한 발언임을 짐작하기에 충분했다.

성명서에는 "G7은 적절한 규제 설정을 통해 관련 법률, 규제, 감독 요건이 해결될 때까지 어떠한 글로벌 안전코인 프로젝트도 운영을 시작해서는 안 된다"라는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안전코인은 전통 화폐나 자산 바구니에 묶여 결제나 가치 저장애 사용된다.

지난 4월, G20 금융안정위원회(FSB)는 안전코인을 규제하기 위해 10가지 공통 국제적 접근법 권고안을 내놓았다. 이는 소셜미디어 우량기업인 페이스북이 Libra라는 안전코인을 제안하면서 촉발됐다.

G7 재무장관과 중앙은행장들이 화상회의 후 발표한 공동 성명은 다수의 G7 당국이 중앙은행 디지털통화(CBDC)와 관련된 기회와 위험을 탐색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또한 성명서에는 COVID-19 대유행 속에서 중요 부분을 타깃으로 한 악의적인 행위자들때문에 최근 몇 달 사이 금융서비스에 대한 랜섬웨어 공격 위협이 증가하고 있는 것에 대한 우려가 포함됐다.

관리들은 일부 유명한 종류의 랜섬웨어가 "국가 행위자들의 영향력에 취약한” 어느 단체와 연관되어 있다고 언급했다. 하지만 그와 관련된 특정 국가는 언급하지 않았다.

관리들은, “랜섬웨어 공격은 우리의 집단적 안보와 번영을 위태롭게 한다. 우리는 따로, 그리고 또 함께, 랜섬웨어 공격에 맞서 싸워야한다"고 덧붙였다.

G7 관계자들은 금융서비스의 공격을 줄이기 위해 모든 국가에 금융실무대책위원회 기준을 이행할 것을 촉구하고, 정보공유와 경제대책 등 조정된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