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인 전문 리쿠르팅 플랫폼 ‘FP스토리’ 500 공고 돌파기념 기획 시리즈

업계 최초로 선보인 보험인을 위한 리쿠르팅 플랫폼 ‘FP스토리’가 채용 공고 500개를 돌파했다. 등록된 공고 중 가장 관심을 많이 받는 보험사 및 GA의 차별점과 경쟁력을 압축해 안내한다.

2011년 7월 설립된 글로벌금융판매는 GA 업계 최초 전문 경영인 도입 및 모바일 대면 녹취서비스 등 젊은 조직을 통한 과감한 변화와 도전을 경주해온 GA로 성장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시도를 경주해 왔다.

이를 통해 국내 GA 대표주자의 자리를 지키며 새로운 성장 가능성과 혁신적인 정책 등을 선보이며 GA의 위상을 끌어올리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 왔다.

지난해 기준으로는 설계사 수 1만4천명, 신계약건수 155%성장, 불완전판매비율은 생보 0.48%, 손보 0.05%를 기록했다.

설립 초기 보기 드문 9인 체제로 시작해 잦은 마찰로 성장에 한계가 있은 것이라는 우려와 달리 글로벌금융판매는 보란듯이 성장해 나갔으며, 여전히 훌륭한 경영성과를 올리고 있다.

글로벌금융판매 성장의 가장 큰 원동력은 내부통제로 올해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1조클럽을 향해 순항 중이다.

글로벌금융판매 경쟁력

◇ 내부통제의 진화

검증된 내부통제 시스템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총괄과 지사 운영 지원이 이뤄진다. 각 총괄 지사의 마케팅 전략을 그대로 이어갈 수 있도록 유연한 경영 전략도 주요 포인트다.

이는 김종선 대표의 경영철학과도 맞닿아 있다. 김 대표는 결속력이 바탕이 되어 매출 신장과 불판율, 전산, 교육 등 대부분의 분야가 발전할 수 있었다고 강조한다. 그는 임기 초반 각 대표 간의 ‘아교’역할에 충실하며 그들이 보지 못하거나 하지 못한, 또는 본사와 현장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채우는 것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올해 6월 선보인 자필서명 모바일 대면 녹취서비스인 'GPS 보험지킴이'도 이의 일환이다. GPS(GA Perfect process of Sales insurance) 보험지킴이는 최근 보험업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보험 불완전 판매 이슈를 원천 차단하기 위해 모바일 App을 이용해 보험약관 내용을 TTS(Text To Speech)를 통해 설명하고 고객이 약관의 주요 내용을 숙지했음을 녹취하는 한편, 고객과 설계사가 동시동석에 있음을 증빙하는 위치기반 기술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보험상품 약관에 대한 설명의무를 충실히 이행함은 물론 불완전판매 근절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금융판매 힐링콘서트 장면
글로벌금융판매 힐링콘서트 장면

◇ 인프라

자체 운영 중인 GOMS(전산명칭)를 사용해 모든 업무 처리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스템을 완성했으며, 단계별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통해 글로벌만의 커리큘럼을 완성했다.

GOMS는 계약관리, 수수료정산, 제증명발급, 대내시행업무 등 대리점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업무를 통합, 전산화해 FP가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단계별로 완성된 교육시스템은 보험 입문자부터 숙련자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교육을 제공한다. 첫 단계는 G-Start이다. 순수 신인과정과 경력 신인과정으로 이원화해 진행되며, 조직 경력에 따른 맞춤 교육이 특징이다.

G-Theme 교육은 세일즈 역량을 높여 영업능력과 원수사 주력 상품의 이해 및 판매 능력을 향상시키며, 차별화된 리더과정의 G-MBA는 단순한 조직의 리더가 아닌 GA 조직의 전문경영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Team 교육의 일종인 G-Team Building을 통해서는 신규도입지사 과정과 Boom Up지사 과정을 통해 개별 마인드 셋을 통한 조직 활성화 강화가 목적이다.

소비자교육도 중요한 요소다. FP 초청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과의 접점 강화를 통해 고객관리와 신규 매출 증대를 유도하고 있다.

이밖에 매월 현장에 제공되는 G-Guid Book(생손보 버전), G-상품전략, 추천상품 LINE-UP, G-상품 비교 정보 제공 및 SNS를 통한 다양한 콘텐츠는 차별성과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다. 더불어 보장분석프로그램, 사이버교육센터, 복지몰 등으로 조직의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 브랜드파워

기업 이윤의 사회 환원 차원에서 2014년부터 분기별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올해 유난히 길었던 장마로 피해를 입을 주민을 위해 구로구청에 1500만원 상당의 백미 5000kg 전달해 어려운 이웃들과 거동이 불편한 노인분들에게 힘을 보탰다.

이웃 사랑 실천을 위한 지속적인 기부로 지난 6월에는 구로구청 관내 개인, 법인 고액 기부 영웅을 칭하는 ‘구로히어로즈’에 이름을 올렸다.

내부 결속을 위해서도 힐링콘서트, 글로벌컨벤션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조직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끌어올리는 한편 조직과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노력도 지속적으로 전개 중이다.

◇ 투명함과 우직함

글로벌금융판매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지속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투명함과 사람이 중심인 경영 철학으로 두텁고 단단한 조직문화 구축을 통해 건강한 이익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내부 결속력은 물론 소비자 보호를 위해 GA 최초로 소비자보호팀을 선보인 이유도 여기에 있다.

또한 글로벌금융판매는 규모의 확대를 위한 사업다각화 보다 GA, 보험판매에만 집중하며 한 우물만을 고집해 왔다. 때문에 다른 GA 기업들이 겪은 매출 증대에 따른 분산 투자로 인한 실패를 겪지 않고 탄탄한 기반을 더욱 굳게 다져왔다.

 

모바일 대면 녹취서비스인 GPS 보험지킴이 시연회 현장
모바일 대면 녹취서비스인 GPS 보험지킴이 시연회 현장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