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걸맞은 보험영업 인력 확충
대면·비대면 상담 동시에 가능한 보험 전문가 ‘하이브리드 매니저’
폭넓은 보험 상담 수요 수용하기 위한 제3의 영업 채널 구축

법인보험대리점 리치앤코(대표 한승표)가 대면·비대면 영역 구분 없이 자유롭게 영업 가능한 보험 전문가 ‘하이브리드 매니저’를 공개 모집한다.

하이브리드 매니저는 대면·비대면 보험 상담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현재 리치앤코에는 하이브리드 매니저 200여 명을 포함해 총 3500여 명의 보험 설계사가 근무 중이다.

리치앤코 하이브리드 채널은 언택트 트렌드로 보험업계가 급변하면서 보다 폭넓은 보험 상담 수요를 수용하기 위해 구축됐다. 최근 적극적으로 자신의 보험을 설계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가 높아지면서 필요에 따라 대면·비대면 간 전환이 유연한 제3의 영업 채널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

이번 공개 모집은 보험 설계사 자격증이나 경험이 없는 신입도 지원 가능하다. 리치앤코는 무경력자를 위한 전담 교육팀을 운영하며 상품 비교와 보장 분석, 상담 기술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손해보험보험, 생명보험, 제3보험 자격 취득을 위한 전문 지식도 함께 갖추게 된다.

지원자의 안전을 위해 면접은 그룹 단위 전형이 아니라 개인별 면접으로 이뤄질 계획이다. 자세한 채용 관련 내용은 리치앤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치앤코 RM총괄사업부문 이경신 부사장은 “최근 보험 소비자들의 세분화된 보험 상담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보험 분석, 상담 부문 전문가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압도적인 보험 상담 자산을 보유한 리치앤코와 함께 시대가 요구하는 보험 전문가로 성장하길 바란다” 고 밝혔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