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초보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변액보험 관리의 모든 것 ‘변액보험 사용 설명서’
상태바
[신간] 초보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변액보험 관리의 모든 것 ‘변액보험 사용 설명서’
  • 강성용 기자
  • 승인 2020.11.1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위험 고수익을 위한 대안, 변액보험!
금융상품을 보려면 변액보험부터 이해하라


2020년, 안 그래도 낮은 금리 상황에 팬데믹이라는 악재까지 덮쳤다. 앞으로 한동안 초저금리가 이어질 것은 자명해 보인다.

어떻게든 자산을 모으고 불려서 미래를 대비하려 하지만, 더이상 은행에는 답이 보이지 않는 것이 현실. 그렇다고 요즘 핫하다는 주식을 하자니 자녀 교육자금, 노후자금 등 목적자금 마련을 위한 투자로는 손실 위험이 크게 느껴져서 불안하다.

이런 사람에게 딱 맞는 상품이 바로 변액보험이다. 변액보험은 은행의 저금리와 주식 투자 리스크에 대한 고민을 한결 줄여 줄 수 있다. 안정적이면서도 높은 수익을 추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목표 달성을 위해 꼭 갖춰야 할 것이 있다. 바로 멀리 보는 안목과 잘 구성된 포트폴리오다.

변액보험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한 번쯤 해 봤을 만한 고민이 있다.

‘변액보험 펀드 구성은 어떻게 해야 할까?’, ‘변액보험의 핵심은 펀드 변경과 적립금 이전이라는데 언제 어떻게 해야 하며 근거는 무엇인가?’, ‘추가납입이 좋다고 하는데 추가납입 시점은 어떻게 파악해야 할까?’, ‘채권형 펀드 수익이 안정적이라던데 전부 채권형에 넣어 두면 좋지 않을까?’ 등등.

‘변액보험 사용 설명서’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변액보험 가입부터 관리까지 상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한다. 변액보험을 처음 접하는 사람, 덜컥 가입은 했지만 관리하려니 막막한 사람 모두에게 훌륭한 해법을 제시한다.

미래 대비 목적으로 은행 상품이 최고였던 시대는 이제 끝났다. 저금리와 물가 상승률을 극복하고 안정적으로 자산을 불리고자 한다면 변액보험이 훌륭한 대안이 될 것이다.

저자 배승현 한국파이낸셜에듀(주) 대표는 한양대학교에서 전자공학을 공부했다. 첫 직장에서는 전공을 살려 항공기와 장갑차를 개발하는 일을 하다 자유롭고 주도적인 삶에 끌려 금융업에 발을 들였다. 전공 분야가 아닌 탓에 남들보다 더 많은 시간을 들여 공부했고 더 깊은 고민을 했다. 지나 보니 그때가 금융과 보험의 본질을 제대로 공부한 시기였다.

오랜 시간 현장 재무상담과 관리직을 거쳐 지금은 금융교육업체인 한국파이낸셜에듀(주)를 운영하고 있다. 어떤 재무 상황이라도 수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2009년부터 10년간 축적한 1천 명의 실전 사례를 기반으로 재무설계 프로그램 ‘FiST(Financial Specialist)’를 개발했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