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손해보험, 'KB스마트비서' 시스템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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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B​손해보험, 'KB스마트비서' 시스템 오픈​
  • 최지호 기자
  • 승인 2020.11.12 12:2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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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 프로세스 단계별 최적화 된 디지털 영업활동 지원 시스템​
다양한 대고객 서비스 제공 및 모바일을 활용한 즉시성 있는 업무처리 지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자사 전체 영업채널(전속 채널, GA채널 등)통합 활용이 가능한 디지털 영업활동 지원 시스템‘KB스마트비서’를 오픈했다고12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지난2017년9월,자사 전속 설계사(LC : Life Consultant)를 대상으로 모바일 기반의‘개인영업비서’시스템을 오픈하여 효율적이고 간편한 비대면 영업활동을 지원해 왔다.이를 토대로 하여 이번에 오픈한‘KB스마트비서’시스템은 영업 현장의 요청사항 및 사용자 관점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최적의 디지털 영업활동 시스템으로 재탄생한 것이다.​​

‘KB스마트비서’시스템은KB손해보험 영업채널의 완벽한 비대면 영업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직관적이고 손쉬운 활용방법을 적용하여 디지털 방식의 영업 활동에 특화된 기능들을 탑재했다.이를 통해 고객에게 비대면 방식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고,고객과의 상시 소통이 원활해졌다.​​

이 시스템의 주요 특징은 영업 활동관리와 업무를‘올인원(All-in-one)’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사/대리점 맞춤형 영업 전략을 제공하고,손쉬운 일정관리와 실시간 매출 및 소득관리가 가능하게 했다는 것이다.또한 보험 보장분석 시스템을 고도화하여,고객은 보험 보장분석 결과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게 되었으며 보장분석 결과에 따른 맞춤형 보장제안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뿐만 아니라 모바일 장기보험 청약 시스템을 도입하여‘One-Stop’으로 계약 완결 처리가 가능해졌고,보험,금융 및 건강 관련 신문기사와 동영상 등을 손쉽게 전송할 수 있어 비대면으로 고객과 다양한 소통이 가능해졌다.​​

KB손해보험은“’KB스마트비서’시스템은 코로나19장기화 속 비대면/디지털 방식의 영업 경쟁력 강화 및 대고객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개발되었다”며, “이를 통해 추후 헬스케어,마이데이터 등 신규 사업에 대한KB손해보험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KB금융그룹 시너지 창출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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