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가 미래에셋생명(대표 하만덕, 변재상)과 함께 클라우드 기반의 보험 시스템 구축 및 AI 서비스 도입을 통한 금융 디지털 혁신을 위해 12일 네이버클라우드 강남오피스(Ncloud Space)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미래에셋생명에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AI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구축하는 데 필요한 기술 투자 및 공동 연구를 진행하는 등 장기적 파트너십을 유지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미래에셋생명 금융 서비스 전반에 클라우드 도입 △AI 콜센터 등 고객 접점 영역의 품질 개선 △비대면 업무 혁신 등 경영 전반에 디지털 솔루션을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본 협약을 기점으로 네이버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CLOVA AiCall 솔루션을 적용한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구축을 추진한다.

CLOVA AiCall은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보유한 다양한 AI 기술과 네이버클라우드에서 서비스중인 클라우드 컨택센터 플랫폼이 적용된 순수 클라우드 기반 AI 고객센터 솔루션이다. 세계적 수준의 음성인식 및 합성, 자연어 처리 등의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보다 빠르고 세심한 고객 응대가 가능하다.

예를 들면, 완전판매모니터링과 같은 단순 반복적인 업무는 AI 에이전트가 수행하고, 실제 상담사들은 보다 복잡하고 세심한 응대가 필요한 건에 집중할 수 있다. 직원들의 업무 집중 시간 외에 인입되는 고객 문의에 대한 응대도 AI 에이전트가 대신하여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단절되지 않도록 하는 역할도 기대할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해당 솔루션을 비롯한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도 함께 고려하고, 이를 자사 서비스 및 시스템에 도입하여 장기적 관점에서의 디지털 혁신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구원회 미래에셋생명 디지털혁신부문대표는 “뉴노멀 시대 기업의 생존은 서비스를 고객 중심으로 얼마나 빠르게 혁신할 수 있느냐에 달려있는 상황에서 미래에셋생명은 국내 AI 분야를 선도하는 네이버클라우드와 손을 잡았다”라며 “두 회사의 전문성을 발휘해 보험업을 넘어 금융산업을 선도하는 최고의 AI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축하겠다”라고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사업 총괄 김태창 전무는 “네이버클라우드는 보험 및 금융업에서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하며 클라우드와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혁신을 이룰 수 있는 데 필요한 모든 역량을 갖추고 있다”며, “빠르게 진화하는 금융 서비스 변화의 물결에서 미래에셋생명의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고, 나아가 미래에셋생명이 금융 시장을 선도하는 AI 금융 서비스 제공사가 될 수 있도록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