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 주요 질환 집중보장하는 (무)e암∙뇌∙심장건강보험 출시
상태바
교보라이프플래닛, 주요 질환 집중보장하는 (무)e암∙뇌∙심장건강보험 출시
  • 최지호 기자
  • 승인 2020.11.20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 주요 사망원인 암, 뇌, 심장 질환에 특화된 건강보험 상품 선보여
비갱신형으로 보험료 인상 없고,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으로 보험료 부담까지 낮춰

 

 

국내 최초 인터넷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이사 이학상, 이하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지난 19일 암∙뇌∙심장질환을 중점 보장하는 ‘(무)e암∙뇌∙심장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무)e암∙뇌∙심장건강보험’은 한국인의 주요 사망원인으로 손꼽히는 암과 뇌∙심장 질환을 집중적으로 보장 받을 수 있는 특화 보험이다. 암과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진단보장금은 1,000만원, 뇌혈관질환과 허혈성심장질환 진단보장금은 500만원까지 보장된다.

‘(무)e암∙뇌∙심장건강보험’은 특히 뇌 질환과 심장 질환의 보장범위를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뇌혈관질환은 뇌출혈과 뇌졸중, 그 이외의 뇌혈관질환, 심장질환은 급성심근경색증에서 협심증, 그 이외의 허혈성심장질환까지 범위를 넓히면서 상품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또한 비갱신형 상품으로 100세 만기 선택 시 100세까지 처음 보험료 그대로 보험료 인상이 없으며,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으로 보험료가 저렴해 고객의 보험료 납입 부담도 크게 낮췄다. 월 납입보험료는 40세, 100세만기, 20년납 기준으로 남자 35,300원, 여자 25,740원이며,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 납입이 면제된다.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찾고 있다면, 보험가격지수를 눈 여겨보자. ‘(무)e암∙뇌∙심장건강보험’은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질병보험 상품 중 가장 낮은 보험가격지수를 기록했다. 보험가격지수는 업계 평균 대비 영업보험료 수준을 나타내는 지표로 낮을수록 저렴하다. ‘(무)e암∙뇌∙심장건강보험’ 보험가격지수는 업계 최저(남자 79.5%, 여자 79.2%)로 업계 평균 보험료 대비 20.5% 저렴하다. (보험가입금액 1천만원, 남자 40세, 80세만기, 20년납, 월납 기준)

교보라이프플래닛 김성수 마케팅담당은 "이번에 출시한 (무)e암∙뇌∙심장건강보험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의 부담을 크게 줄이면서 발병률이 높은 주요 질환에 대한 핵심 보장은 꼼꼼히 담은 실속형 상품"이라며, “국내 대표 인슈어테크 보험사로서 앞으로도 고객 친화적인 상품 개발과 차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