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E) 분야 강화 위해 친환경 소재로 인쇄물 제작과 친환경 자산운용 전략
지배구조(G) 및 사회(S)까지 전 분야에 걸쳐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롯데손해보험(대표이사 최원진)은 최근 업계최초 소방관 보험서비스 출시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이행한데 이어 환경(E) 분야까지 아우르는 ‘ESG 경영’ 강화를 선언했다고 30일 밝혔다.
‘ESG 경영’은 재무성과 외에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등 비재무적 요소를 고려하여,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경영활동으로, 전세계적으로 기업을 평가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자리 잡고 있다.
롯데손해보험은 특히 환경(E) 분야를 강화하기 위해 고객에게 전달되는 약관/보험증권/DM출력물 등 인쇄물과 임직원 및 고객용 다이어리 패키지 모두를 FSC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소재로 전환하였다. 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은 산림 생물 다양성 유지 등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친환경 종이에 부여된다.
또한 롯데손보는 신규투자 시 ESG가 우수한 지속가능기업에 집중 투자하고 탄소를 줄이는 자산운용을 위해 친환경 자산운용 전략을 수립 중에 있다. 이를 위해 신규투자 심사항목에 기업의 환경보호, 사회적 책임, 적정한 지배구조 등 비재무적인 요소를 포함할 예정이다. 롯데손해보험은 2020년 9월말 현재 총 15조원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롯데손해보험은 최근 사회(S) 분야에서 본업을 기반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겠다는 전략 하에 업계최초로 ‘let:hero 소방관보험’을 출시하였다”고 전했다. 또한 “이사회 의장을 사외이사로 선임하고, 이사회 내 모든 소위원회를 사외이사로만 구성 하는 등 이사회 중심 경영강화로 지배구조(G) 선진화의 기틀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하는 선진 보험사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롯데손보의 ‘ESG경영 강화’ 메시지는 24일부터 시작된 통합브랜드 let: 광고 ‘ESG편’에서 “파란 하늘이 계속 파란 하늘일 수 있게”라는 카피로 담겨 있으며, TV 및 유튜브 등 디지털 매체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