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부터 소형ㆍ휴대용 가전까지 다양하게 보장
선진형 보험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 장착

 

​롯데손해보험은 국내 최대 이커머스 ‘쿠팡’과 제휴하여 출시한 ‘쿠팡안심케어’ 보험서비스(상품) 실적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쿠팡안심케어’는 ‘쿠팡’에서 휴대폰과 가전제품 구매 시 옵션으로 간편하게 가입 가능한 보험서비스로, 휴대폰은 파손(PPI보험, Phone Protection Insurance)을 보장하며, 가전제품은 제품 보증기간연장(EW보험, Extended Warranty)을 제공한다.

롯데손해보험은 올해 10월 ‘쿠팡안심케어’ 휴대폰 보험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노트북, 모니터, 태블릿 PC 등 소형가전과 스마트워치, 이어폰 등 휴대용 가전까지 서비스 품목을 확대하였다.

그 결과, ‘쿠팡안심케어’ 보험서비스는 10월 출시 첫 달 5,769건의 실적을 기록했고, 11월 10,836건으로, 87.8%의 급성장을 이어가며 성공적으로 정착했다. 이러한 실적 상승에 힘입어 다양한 가전제품에 대한 보험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쿠팡안심케어’는 급성장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선진형 보험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장착한 혁신 사례”라 설명하며 “이번 성공 사례를 발판 삼아, 롯데손보는 온라인 플랫폼에서 생활 밀착형 보험 활성화에 대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한편, 롯데손해보험은 지난 9월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등 혁신기술 기반의 차세대 인슈어테크 융합플랫폼 구축을 위해 MOU를 체결하는 등 일반보험 시장에서 New-Market 진입을 통한 선도사 지위를 확보하기 위해 새롭고 다양한 노력하고 있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