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 내 동일 층 근무 KB손해보험 직원 등 총 10명 코로나19 확진
코로나19 확진자 확인된 18일 12시부터 근무 층 긴급 폐쇄 후 방역 조치 시행

KB손해보험은 21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KB손해보험 합정 빌딩 한 개 층에서 10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고객 감염 예방과 코로나19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빌딩 전체를 21일까지 임시 폐쇄하고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은 합정 빌딩에서 근무 중인 직원 1명이 코로나19 확진자로 확인된 지난 18일 12시부터 해당 층을 즉시 폐쇄하고 긴급 방역을 실시했다. 또한 빌딩 내 확인된 밀접접촉자들 및 동일 층 근무 직원들에 대해서는 전원 자가 격리 조치 및 코로나19 검진을 받도록 했다. 이 후 추가 검진을 통해 동일 층 근무자 중 총 10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확인됨에 따라 고객 및 직원의 안전을 지키고 다른 층으로 추가 확산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21일까지 합정 빌딩 전체를 임시 페쇄하기로 결정했다.

KB손해보험은 합정 빌딩 폐쇄로 인한 고객 불편 및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대응체계를 가동하여 실시간 대응 중에 있다. 홈페이지 등을 통해 합정 빌딩 임시 폐쇄 사실을 고객들에게 공지하고 해당 기간 방문 고객에 대해서는 문자메세지로 추가 안내를 진행했다. 또한 합정 빌딩에 근무하는 직원들은 전원 재택 근무에 돌입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고객 및 직원의 건강 보호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상대응체계 운영 프로세스에 따라 즉각 조치했다”며, “고객 불편 및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 추가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