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원 협회장(손해보험협회)
정지원 협회장(손해보험협회)

 

제54대 손해보험협회 회장으로 정지원 신임 회장이 23일 공식 취임한다.

손해보험협회는 지난달 총회에서 회장에 선임된 정지원 신임 회장이 최근 공직자 윤리위원회 취업심사를 통과해 공식 업무에 돌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정 회장인 취임사를 통해 패러다임 전환(paradigm shift)에 대응해 손해보험산업의 새로운 성장모델을 암중모색해야 하는 엄중한 시기임을 강조하며, 혁신을 통한 손해보험산업의 발전에 최선을 다할것임을 밝혔다.

정 회장은 협회가 손해보험업계와 함께 역량을 집중해 나가기 위해 △소비자 보호 강화를 통한 손해보험산업에 대한 신뢰 제고 △혁신(새로운 상품과 서비스 개발, 업무방식 혁신)을 통한 新성장기회 발굴 △손해보험(실손 및 자동차)의 구조적 비정상 요인 정상화 등의 중점과제를 제시했다.

또한 협회 임직원이 업무수행 과정에서 견지해야 하는 도전, 소통, 동행이라는 세 가지 핵심 키워드를 공유하고,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하는 불확실성의 시대에는 두려움을 무릅쓰고 가장 먼저 바다에 뛰어드는‘퍼스트 펭귄’과 같은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정지원 회장의 임기는 3년으로 2023년 12월 22일까지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