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 코로나19 등 특정감염병 보장 보험 출시
상태바
교보라이프플래닛, 코로나19 등 특정감염병 보장 보험 출시
  • 최지호 기자
  • 승인 2021.01.0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보장 받는(무)m특정감염병보험
보험료 500원으로 1년 만기 보장에 사망보험금 2천만원까지
코로나19와 메르스, 사스 등 주요 특정감염병 보장 가능해

국내 최초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이사 이학상, 이하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지난 1일 특정감염병으로 인한 사망을 보장받는 ‘(무)m특정감염병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무)m특정감염병보험’은 코로나19(COVID-19, 이하 코로나19)를 비롯한 메르스(MERS), 사스(SARS) 등 주요 특정감염병 사망을 보장받는 감염병 특화 보험이다. 보험료 500원으로 추가 비용 없이 1년 만기에 사망보험금 2,0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무)m특정감염병보험’은 모바일 가입 전용 상품으로 출시돼 교보라이프플래닛 모바일 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온라인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 가능 연령은 만19세부터 60세까지이다.

‘(무)m특정감염병보험’은 소액으로 신종감염병에 대한 대비가 가능해 소비자의 불안감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무)m특정감염병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질병은 ‘신종인플루엔자를 제외한 제1급 감염병’으로 코로나19와 같은 신종감염병증후군 외에도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SARS),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등 심각한 유행성 질병이 포함돼 보장범위가 넓어 든든하게 보장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교보라이프플래닛 김정우 디지털마케팅팀장은 “최근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해지면서 감염병 대비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여 출시한 상품”이라며, “1년 보장에 보험료가 500원으로 소액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가입하여 보장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상품 외에도 기부 캠페인과 같은 공익적인 프로모션을 함께 준비하고 있어 빠른 시일 내에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