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상 교육플랫폼 'SGI Edu –Partner'도 오픈

서울보증보험(대표이사 유광열)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재도약기업 보증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됨에 따라 서면으로 진행되며, 14일부터 시행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보증보험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재도약기업 총 2,361개사에 판로지원을 위한 이행 및 인허가 보증상품을 기업당 5억원 한도로 무담보로 제공하게 된다.  최대 1조 1천억 원 규모의 보증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써 재도약기업 보증지원 대상은 기존 재창업자금 지원기업* 외에 업종을 전환하는 사업전환자금 지원기업과 우수 재창업자를 발굴하여 사업화까지 지원하는 재도전성공패키지 졸업기업으로 늘어나게 됐다.

서울보증보험은 이와 함께  언택트 모바일 교육플랫폼인 ‘SGI Edu-Partner’를 구축하여 서비스를 개시했다. 

‘SGI Edu-Partner’는 서울보증보험이 교육전문기업 휴넷과 제휴하여 직무, 어학, 인문교양, 법정교육 등 약 1만 여개 교육 콘텐츠를 교육기회가 부족한 중소기업 임직원 등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9월 중소벤처기업부와의 협약*을 통해 추진했던 사업으로 중소기업 직원들의 역량 강화와 대상 기업의 비용 절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보증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자격 확인 및 교육 수강이 가능하다.

유광열 서울보증보험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재도약에 힘을 보탤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금융지원으로 상생과 공존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