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에이코리아,피플라이프,글로벌금융 순(順) 1위 GA 점유 높아
메트,삼성,KDB,푸르덴셜,IBK 등 5곳 1위 GA 교체

지에이코리아,피플라이프,글로벌금융판매 등 초대형 GA의  '1위 GA' 점유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일명 '1위 GA'는 생명보험사의 GA매출에서 가장 높은 실적을 기록하는 GA를 일컫는다

보험저널이 운영하는 ‘더좋은보험지에이연구소’가 생보사 GA 12월 마감실적을 조사, 분석한 결과, 지난달  '1위 GA' 교체수는 21개 회사 중 메트,삼성,KDB,푸르덴셜,IBK 등 5개사로 직전월과 동일하게 나타났다.

지난 12월 생보사별 '1위 GA'는 △KB(지에이코리아) △메트라이프(스카이블루에셋→피플라이프) △삼성(스타리치어드바이저 → 피플라이프) △동양(지에이코리아) △ABL(에즈금융서비스) △DB(지에이코리아) △미래에셋(밸류마크) △한화(피플라이프) △라이나(지에이코리아) △NH농협(글로벌금융판매) △KDB(기업금융센터→프라임에셋) △교보(KGA에셋) △DGB(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흥국(에즈금융서비스) △ 오렌지(봄금융서비스) △푸르덴셜(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영진에셋) △신한(무지개세무회계) △IBK(글로벌금융판매→서울법인재무설계) △ 처브(글로벌금융판매)

12월 생보사별  1위 GA는 △업계 1위 지에이코리아가 4곳, △2위인 피플라이프가 3곳, △3위인 메가와 5위인 인카금융서비스는 없고, △4위인 글로벌금융판매가 2곳을 차지하고 있다.

자료 : 더좋은보험지에이연구소
자료 : 더좋은보험지에이연구소
자료 : 더좋은보험지에이연구소
자료 : 더좋은보험지에이연구소
자료 : 더좋은보험지에이연구소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