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방향성을 ‘let:’ 이야기 중심으로 전개

 

롯데손해보험(대표이사 최원진)은 통합브랜드 ‘let:’에 확장성을 담아 ‘브랜드 체계도’를 완성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손해보험은 지난해 10월 보험서비스(상품), 채널, 업무 전반에 적용되는 통합브랜드 ‘let:’을 출범하고, ′21년부터는 ‘let: + @’형으로 서비스명을 새롭게 변경하였다. 그리고 통합브랜드 ‘let:’ 이야기 중심으로 전개되는 모든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방향성을 체계적으로 담아 ‘브랜드 체계도(Brand Hierarchy Map)’를 완성했다.

롯데손보는 ‘브랜드 체계도’를 Portfolio Brand(포트폴리오 브랜드), Feature Brand(대표 서비스 브랜드), Platform Service(플랫폼 서비스) 세가지로 분류하였다.

‘Portfolio Brand(포트폴리오 브랜드)’는 보험 종목별로, 장기보험은 ‘let:care’, 자동차보험은 ‘let:way’ 그리고 일반보험은 ‘let;safe’로 정의한다. 또한 ‘Feature Brand(대표 서비스 브랜드)’는 소방관보험을 ‘let:hero’, 종합건강보험은 ‘let:smile’, 긴급출동서비스는 ‘let:now’로 하는 등 ‘let:’의 아이덴티티(identity)를 강조하여 브랜드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알리는데 활용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Platform Service(플랫폼 서비스)’는 비대면 플랫폼 채널 ‘let:CLICK’, 임직원 알림톡 ‘let:CHEERS’와 같은 모습으로, 다양한 채널 및 내부구성원들을 위한 프로그램 영역까지도 확장된다. 그리고 디지털 컨텐츠와 유튜브, 소셜미디어 채널까지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에 완성된 ‘브랜드 체계도(Brand Hierarchy Map)’는 롯데손보가 ‘let:’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하고자 하는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방향성의 기준이 될 것이다”며 “이를 통해 앞으로도 고객의 삶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보험의 본질을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손보는 본사 및 지점의 외부 간판과 홈페이지 등에도 통합브랜드 ‘let:’의 이미지를 반영하여 시각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identity)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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