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한 가지로 가입...AIA생명 ‘무배당 AIA 초간편 암보험' 인기
상태바
질문 한 가지로 가입...AIA생명 ‘무배당 AIA 초간편 암보험' 인기
  • 최지호 기자
  • 승인 2021.02.16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보험상품 대비 질문 항목 대폭 간소화… 고객 편의성 높여
환절기 발생 높은 심뇌혈관 질환들까지 특약을 통해 폭넓게 보장

AIA생명(대표이사 피터 정)이 지난 1월 출시한 ‘무배당 AIA 초간편 암보험 (갱신형)’ 이 출시 한 달 만에 약 8000건 이상 판매되며 가입자가 급증하고 있다.

‘무배당 AIA 초간편 암보험 (갱신형)’은 한 가지 질문만으로 가입할 수 있는 암보험으로, 일반 상품 대비 질문 항목을 대폭 간소화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만성질환이 있거나 나이가 많아도 특정 질문만 통과하면 최대 80세까지 가입이 가능해, 기존 일반보험에 가입이 어려웠던 유병력자나 노년층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암뿐만 아니라 특약 계약을 통해 한국인 주요 3대 질병인 암, 급성심근경색증, 뇌출혈을 모두 한 번에 보장받을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추운 날씨뿐만 아니라 미세먼지도 심뇌혈관질환을 유발하거나 악화하는 요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만큼, 특약을 통해 심뇌혈관 질환들에 대한 보장까지 더욱 폭넓게 확대했다.

먼저 주계약에서는 일반암 진단 시 최대 3000만 원을 지급한다. 이때 일반암은 물론 특정암(유방암, 대장암, 전립선암),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진단까지 각각 보장한다. 또한 특약으로 보장하는 급성심근경색증, 뇌출혈 진단급여금 역시 각각 최대 3000만 원을 지급한다. 그 밖에도 특약을 통해 허혈성심장질환, 뇌혈관질환, 뇌경색증 진단급여금까지 폭넓게 보장하는데, 뇌경색증 진단의 경우 ‘(무)AIA 초간편 뇌경색증진단특약(갱신형)’에 가입 시, 최대 1000만 원을 보장한다.

AIA생명 제갈근창 DM영업팀장은 “이번 상품은 특히 기존에 입원, 수술 이력 등으로 당사의 일반 보험 가입이 거절된 경우에도 특정 질문만 통과하면 가입이 가능해, 고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처럼 고객 중심적인 상품들을 전달하여 더 많은 고객들이 ‘더 건강하고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ves)’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무배당 AIA 초간편 암보험(갱신형)’은 만기환급금이 없는 순수보장형 상품으로, 30세부터 8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보험기간은 10년 만기로, 최초 가입 후 10년마다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40세 여자, 주계약 최대 가입 기준, 기타 특약 포함, 보험료 전기간 매월납입 방식으로 가입 시 월 보험료 3만770원이다.

상품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AIA생명 홈페이지 또는 고객서비스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